UPDATE. 2018-11-14 22:56 (수)
전주디지털독립영화관, 주말 명화 2편 상영
전주디지털독립영화관, 주말 명화 2편 상영
  • 진영록
  • 승인 2017.02.02 2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초속5센티미터’.

전주디지털독립영화관(전주영화제작소 4층)은 2월 ‘주말의 명화’ 로 신카이 마코토의 영화 ‘초속5센티미터’와 ‘언어의 정원’을 오는 4일부터 주말동안 상영한다.

최근 개봉한 ‘너의 이름은’으로 관객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전작으로, 재패니메이션의 세대교체를 가져온 작품이다.

극사실주의 작화가 강조된 ‘초속5센티미터’는 벚꽃이 떨어지는 속도에서 착안한 아련한 로맨스를 다룬 세 편의 옴니버스 애니메이션이다. 벚꽃이 흩날리고 빗방울이 떨어지는 서정적 풍경을 담아내며 신카이 마코토 이름을 본격적으로 국내에 알리게 된 작품이다. 제1회 아시아 태평양 스크린 어워드 최우수 애니메이션상을 수상했다.

‘언어의 정원’은 고등학생 다카오와 의문의 여인 유키노의 이야기로 여름철 녹음을 감독 특유의 섬세함으로 담아냈다. 제17회 판타지아 영화제 베스트 애니메이션 영화상을 수상했다.

한편, 전주영화제작소는 전주영화제작소 1층 기획전시실에서 ‘2016 전주영화제작소 하반기 무료 대관 전시 - 오색(五色) 오감(五感)’을 오는 12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전시는 전통가구, 인형, 조명, 인테리어 소품 등의 한지 예술작품을 창작하고 한지의 예술적 가치를 알리고자 한지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모여 함께한 전시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