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11-13 20:41 (화)
마이크로자임, 정읍 과학산단에 둥지
마이크로자임, 정읍 과학산단에 둥지
  • 임장훈
  • 승인 2018.07.29 1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미생물 제조업체
2020년까지 10억 투자
▲ 정읍시와 친환경 미생물 제조업체인 (주)마이크로자임은 지난 25일 첨단과학산업단지 내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정읍시와 친환경 미생물 제조업체인 (주)마이크로자임이 지난 25일 정읍시 신정동에 들어선 농축산용 미생물산업육성지원센터(이하 미생물지원센터)에서 첨단과학산업단지 내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유진섭 정읍시장과 심영근 (주)마이크로자임 대표, 이남호 전북대학교 총장, 최근진 농림부 종자생명산업과장 등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마이크로자임은 2020년까지 첨단과학산업단지 내 4633여㎡에 10억원을 투자하게 된다. 마이크로자임은 친환경 미생물(생물 살균·살충제, 식물보호제, 단미사료 등) 제조업체로 현재 전남 담양군에서 가동 중이고, 미생물지원센터 벤처 지원실에 입주해 있기도 하다.

양측은 2020년 4월 공장이 본격 가동되면, 지역 내 원예와 채소 재배 농가, 축산농가의 생산비 절감은 물론 친화경 고품질의 농·축산물 생산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 시장은“우수한 첨단기술을 갖춘 기업들이 첨단과학산업단지 국책 연구기관들의 연구 성과물을 사업화하고 성공해 정읍에 뿌리를 내려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대한 협조하며 함께 노력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