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0-02-17 21:24 (월)
2020꽃심어린이청소년 영화제 대상에 ‘고양이밥’ 선정
2020꽃심어린이청소년 영화제 대상에 ‘고양이밥’ 선정
  • 김태경
  • 승인 2020.02.11 1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7일 전주디지털독립영화관서…대상·우수상·관객상 시상
“코로나 여파 행사 축소했지만 10대 다양한 이야기 모여”
2020꽃심어린이청소년영화제 수상자들.
2020꽃심어린이청소년영화제 수상자들.

청소년이 직접 그리는 청소년의 진솔한 이야기가 전주관객들의 마음을 울렸다.

지난 5~7일 전주디지털독립영화관에서 진행된 ‘2020꽃심어린이청소년영화제’가 막을 내렸다.

이번 영화제를 기획한 미디어커뮤니티 어마어마는 “다양한 사람들이 대한민국 청소년의 문화를 이해하고 가정과 세대간 소통을 활성화하길 바라는 기대감을 전주관객들과 나눴다”고 후기를 전했다.

영화제 대상작으로는 서울 오산고등학교 2학년에 재학 중인 이동건 감독의 ‘고양이밥’이 선정됐다. 상금은 100만원. 서울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의 교육과 제작지원을 바탕으로 완성한 작품은 가정에 방치된 청소년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어 만듦새와 연출능력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았다.

더불어 일반부 우수상에 조중건 감독의 ‘착한 사람은 거짓말하지 않는다’를, 청소년부 우수상에 이장원 감독의 ‘대한민국 하이틴 옴니버스’를 선정하고 상금 50만원을 수여했다.

한편, 영화제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관객과의 대화(GV), 리셉션, 숙박, 뒤풀이 등 외부초청 일정을 전면 취소하는 등 행사를 축소 조정하기도 했다.

미디어 커뮤니티 어마어마 관계자는 “올해 갑작스럽게 행사를 축소해 아쉬움이 많았지만 여러 감독들과 함께 내년 영화제를 기약하기로 했다”면서 “다음 영화제에는 보다 다양한 섹션 구성을 통해 어린이 작품의 상영과 수상기회를 더 만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