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0-11-24 20:57 (화)
‘완주문화장날@’, 이서 혁신도시 산들공원에서
‘완주문화장날@’, 이서 혁신도시 산들공원에서
  • 김재호
  • 승인 2020.10.29 2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문화도시지원센터, 오는 31일 진행

완주문화도시지원센터(센터장 문윤걸)는 오는 31일 이서 혁신도시 산들공원에서 완주군 권역별 문화장터 ‘완주문화장날@’을 진행한다.

‘완주문화장날’은 주민과 공동체의 시선으로 일상공간을 문화적 장소로 발견하는 문화적 재생사업의 일환이다. 이를 위해 올해 상반기부터 삼례, 봉동, 이서를 중심으로 워킹그룹과 주민기획단이 구성되어 운영되고 있으며, 각 권역마다 지닌 문화적 특색과 컨셉에 맞게 다양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완주문화장날’은 삼례시장 세월가게(노포) 상인들의 삶을 영상과 기록집을 통해 공유하는‘삼례잇장 - 공생, 삼례에서 모두 잇다’, 가족과 공유에 관한 체험프로그램을 비대면 키트로 공유하는‘봉동가(家)장 - 공유, 봉동으로 함께 가다’, 예술과 생활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이서품(品)장 - 공감, 이서 삶터를 품다’로 구성되어 있다.

오는 31일 열리는 ‘완주문화장날@이서품장’을 기획하고 진행하는 ‘이서품장 주민기획단’은 지난 7월부터 주민기획단을 결성, 마을의 문화적 특색을 발굴하고 이웃과 공유할 수 있는 문화콘텐츠를 만들어왔다. 이번에는 주민기획단이 직접 쓴 동화 ‘반디불이 삼총사’를 가지고 색모래, 수채화, 직조 등 다양한 체험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