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1-03-02 20:20 (화)
정읍시, 주민 소통 거점 공간 ‘연지마중’ 개소
정읍시, 주민 소통 거점 공간 ‘연지마중’ 개소
  • 임장훈
  • 승인 2021.02.23 1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 공기업 제안형 도시재생사업 ‘Re:born 정읍, 해시태그(#) 역(驛)’ 으로 조성한 주민소통 거점공간 ‘연지마중’ 개소식이 지난22일 연지시장에서 개최됐다.

이날 개소식에는 유진섭 시장과 황혜숙, 정상철 시의원, 박경란 도시재생지원센터장, Re:born 도시재생주민협의체 이재운 위원장, 문무성 부위원장, 손경호 사무국장을 비롯한 주민 100여명이 참석해 주민 소통거점 공간 개소를 축하했다.

도시재생지원센터에 따르면 공기업 제안형 도시재생사업 리본 정읍, 해시태그(#) 역(驛) 사업은 원도심 재생사업과 역세권 정비사업이 추진된다.

연지시장 환경개선과 특화거리 조성, 정읍한우와 다문화음식을 특화업종으로 개발하는 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이에따라 ‘연지마중’은 연지시장 내 기존에 비워있던 건물을 리모델링해 연면적 46㎡ 규모로 조성하여 공유주방과 초기 창업자들의 시범사업 공간으로 활용한다.

리본 도시재생주민협의체는 우선적 실천사업으로 다문화먹거리(일본·베트남) 체험 사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또, 주민공동체형성을 위한 주민 소통 커뮤니티 기능 등 주민주도의 지속 가능한 도시재생의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연지마중’이 주민공동체를 이끌 주민역량을 강화하고, 활력 넘치고 지속 가능한 도시재생의 우수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진섭 시장은 “성공적인 도시재생을 위해서는 주민의 참여와 지역사회의 협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시는 연지시장 활성화에 무한한 책임을 갖고 있는 만큼 주민들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