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자체기사

전북일보 리더스 아카데미 10기 5강 주선희 인상학 박사

첫 인상학 박사 주선희의 좋은 인상 만들기
"인상은 내가 아닌 다른 사람이 보는 나의 얼굴"
얼굴의 30%는 타고나지만 70%는 환경·노력
얼굴 경영의 핵심은 얼굴의 화색과 탄력
"즐거운 삶 만들어 나갈 때 인상 좋아져"

image
전북일보 리더스아카데미 제10기 1학기 5강이 열린 지난 18일 전북일보사 우석대 공자아카데미 화하관에서에서 주선희 인상학 박사가 ‘최고 경영자를 위한 얼굴 경영, 첫 인상학 박사 주선희의 좋은 인상 만들기’를 주제로 강의를 하고 있다. 조현욱 기자

"관상은 바꿀 수 없어도 인상은 바꿀 수 있습니다."

전북일보 리더스 아카데미 제10기 1학기 5강이 지난 18일 오후 7시 전북일보사 2층 우석대 공자아카데미 중국문화관 화하관에서 열렸다.

이날 주선희 인상학 박사가 '최고 경영자를 위한 얼굴 경영, 첫 인상학 박사 주선희의 좋은 인상 만들기'를 주제로 이론과 실습을 겸한 강연을 진행했다.

주 박사는 "인상은 내가 보는 나의 얼굴이 아니라 다른 사람이 보는 나의 얼굴이다. 우리가 노력한다면 충분히 좋은 인상으로 바꿀 수 있다. 그것이 바로 얼굴 경영이다"며 말문을 열었다.

얼굴의 30%는 타고나는 것이지만 70%는 후천적 환경이나 노력에 따라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본인의 의지에 따라 인상이 바뀐다는 의미다.

주 박사가 말하는 얼굴 경영은 몸·마음·인재 경영을 두루 갖춘 것이다. 몸이 건강하고 마음이 편안해지면 얼굴에 화색이 돌기 마련이다. 많이 웃으면 입 주위 근육이 올라가고 콧볼(콧방울)도 빵빵해져서 전체적으로 탄력이 붙게 된다.

그는 "얼굴 경영에서 중요한 것은 얼굴의 화색과 탄력이다. 얼굴 경영을 잘하게 되면 주위에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사람들만 모이게 된다"면서 "실제 한 연구에 따르면 얼굴 경영을 잘하는 사람은 연봉이 올라가고 형량이 낮아진다는 이야기도 있다"고 설명했다.

주 박사는 수강생의 이해를 돕기 위해 자진해서 나온 수강생들의 인상을 봐 주기도 했다. 수강생들의 헤어 스타일부터 손짓, 발짓, 목소리, 눈썹, 콧방울 등에 대해 세세하게 분석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는 "인상은 내가 어떻게 사느냐에 따라 변하기 때문에 즐거운 삶을 만들어 나갈 때 인상이 좋아진다. 이를 염두하고 항상 행복하고 즐거운 삶을 살길 바란다"며 강연을 마무리했다.

주 박사는 동아·중앙일보에 인상학 칼럼을 연재하고 지자체, 기관 등 1만여 곳에서 강연 활동을 했다. 현재 원광디지털대학교 얼굴경영학과장, 사단법인 문화인재경영협회장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한편 이날 강연에 앞서 9기 회장단이 10기 강연장을 찾아 격려금을 전달했다. 임석주 9기 원우회장은 "지금까지 9기 46명이 원우회로 끈끈한 우정, 끈끈한 연을 맺어가고 있다. 한 기수 차이지만 선배로서 후배를 따뜻하게 품어가고 항상 함께하겠다"고 격려했다.

박현우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올해 100대 기업 여성임원 476명 역대 최다…전체 임원 중 6.5%

정치일반'검은 수요일' 코스피 6%↓…급등 부담 속 'AI 버블론'이 직격

군산“군산에 오면, 미래 체육을 만난다”

전주전주시의회, 18~26일 행감…시민 제보 접수

정읍정읍 바이오매스발전소 건립 공사중지 가처분 신청 기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