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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익산시, 주민 현장 목소리에 답하다

2025년 주민과의 대화 건의사항 보고회 열고 처리 계획 부서별 공유
지난 8일간 15개 읍면 순회 방문에서 접수된 363건 추진 계획 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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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헌율 익산시장이 1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5년 주민과의 대화 건의사항 보고회’를 주재하고 있다./사진 제공=익산시

익산시가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민생 개선에 속도를 내고 있다.

시는 1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5년 주민과의 대화 건의사항 보고회’를 열고, 현장에서 수렴한 주민 의견 처리 계획을 부서별로 공유했다.

이 자리에서는 정헌율 시장이 지난 2월 24일부터 3월 14일까지 8일간 15개 읍면을 돌며 시민과 직접 소통한 주민과의 대화에서 접수된 363건의 건의사항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건의 내용은 주거, 교통, 농업, 환경 등 주민 생활 전반에 걸쳐 있는데, 시는 바로 해결 가능한 20여 건은 이미 처리했으며 나머지에 대해서는 구체적인 계획을 협의했다.

시는 북부권 주민들이 건의한 어울림파크골프장 인조잔디 정비를 올해부터 본격 추진하고, 낭산면 버스 승강장 설치는 후보지를 검토한 후 상반기 내 정비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또 망성면 신풍마을 급경사지 붕괴위험 정비는 내년 준공을 목표로 설계를 진행 중이며, 함열읍과 금마면 등 도시가스 미공급 지역에 대한 공급 확대는 마을 단위 LPG 배관망 사업 등을 단계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이밖에 경로당 노후시설 보수, 안전 폐쇄회로(CC)TV 설치, 운동기구 확충, 농·배수로 준설 등 다양한 주민 밀착형 생활개선 사업이 추진된다.

시는 앞으로도 정기적인 점검을 통해 건의사항의 이행 상황을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주민들의 요구가 올바른 방향으로 해결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소통한다는 방침이다.

정 시장은 “현장에서 들은 주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는 곧 시정의 나침반”이라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와 성과를 만들어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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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익산시 #주민과의 대화 #민생 개선 #건의사항 #주민 의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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