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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익산 고구마, 한국맥도날드와 손잡고 전국 입맛 사로잡는다

‘익산 고구마 모짜렐라 버거·머핀’, 오는 10일 전국 400여 개 매장 판매 개시
맥도날드 ‘한국의 맛’ 다섯 번째 주인공…달콤한 고구마에 고소한 치즈 조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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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맥도날드 ‘익산 고구마 모짜렐라 버거’ 트레이 매트/사진 제공=익산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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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맥도날드 ‘익산 고구마 모짜렐라 버거·머핀’ 홍보 포스터/사진 제공=익산시

익산 고구마가 세계적 외식 기업 한국맥도날드와 만나 전 국민의 입맛을 사로잡는다.

지역 농산물을 전국 단위의 판매망과 연결함으로써 지역애서 생산한 농산물의 가치를 재조명하고, 농산물 소비 활성화와 농가소득 안정화를 꾀하기 위한 프로젝트다.

8일 익산시에 따르면, 한국맥도날드는 오는 10일 전국 400여 개 매장에서 신제품 ‘익산 고구마 모짜렐라 버거’와 ‘익산 고구마 모짜렐라 머핀’의 판매를 시작한다.

이번 신제품은 2021년부터 맥도날드가 시작한 ‘한국의 맛(Taste Of Korea)’ 캠페인의 다섯 번째 주인공으로, 달콤한 익산 고구마와 고소한 모짜렐라 치즈의 환상적인 조화가 특징이다.

특히 버거와 함께 출시되는 머핀은 한국의 맛 프로젝트에서 세 번째로 나온 맥모닝 메뉴다. 고구마 크로켓과 신선한 토마토를 조합해 아침에도 부담 없이 든든하게 즐길 수 있다.

이를 위해 시는 연초부터 고구마 재배 농가 및 농협 등과 수십 차례의 협의 과정을 거쳤으며, 실제 익산에서 생산된 200여 톤의 고구마가 소비됐다.

익산 고구마는 미륵산을 중심으로 펼쳐진 비옥한 황토밭에서 재배되는데, 당도가 높고 식감이 부드러워 전국에서 품질 좋은 고구마로 인정받고 있다.

그 명성에는 시와 지역 농가의 정성 어린 노력이 깃들어 있다. 시는 바이러스에 강한 조직배양묘를 공급하고 비료나 농약 등 필요 농자재도 함께 지원해 건강한 고구마를 생산하도록 돕고 있고, 각 농가는 겉흙과 속흙을 바꿔 주는 심토 반전 작업을 통해 연작 장해와 병해충을 예방하고 생산량을 늘리는 등 체계적 재배 관리에 힘을 쏟고 있다.

정헌율 시장은 “익산 고구마의 상품 경쟁력을 공고히 하고 익산 농산물의 우수성이 전국 소비자에게 알려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농가와 지역경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업체와 함께할 수 있는 협력사업을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맥도날드 익산영등DT 매장에서는 판매 첫날에 ‘익산 고구마 모짜렐라 버거’ 구매자 중 선착순 300명에게 소정의 상품을 증정한다. 또 시는 7월 말까지 10만 원 이상 고향사랑기부에 참여할 경우 이벤트 상품으로 ‘익산 고구마 모짜렐라 버거’ 세트 쿠폰을 증정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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