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12-18 18:02 (화)
전북체육회, 눈에 띄는 ‘여성 맞춤형 체육활동’
전북체육회, 눈에 띄는 ‘여성 맞춤형 체육활동’
  • 천경석
  • 승인 2018.11.14 19:3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익산·군산·완주 등 6개소 260여명 대상 운영 중
임산부·육아기·갱년기 등 여성 생애주기별 특성 고려

전라북도체육회가 여성의 생애주기에 걸친 맞춤형 체육활동을 지원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도 체육회는 여성 체육활동 지원 사업(미채움 프로젝트)의 일환인 여성 맞춤형 스포츠 교실을 지난 9월부터 운영해오고 있다.

전북스포츠클럽과 익산스포츠클럽, 군산스포츠클럽, 완주스포츠클럽, 전주육아종합지원센터, 익산육아종합지원센터 등 6개소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약 260명의 여성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도체육회는 여성들에게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전문 스포츠강사(스포츠지도자 자격증을 가진 여성·은퇴선수 출신 여성·생활체육지도자 등)를 채용해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임산부(임신 3개월~6개월)에게는 출산 시 진통을 이겨내고 임신 스트레스를 완화해 줄 수 있는 프로그램 위주로 운영하며, 출산 후 여성에게는 허리통증을 이겨내고 회복 효과가 빠른 운동을 진행한다. 육아기와 갱년기 여성에게는 스트레칭과 요가 등 육체적·정신적 스트레스를 줄여줄 수 있는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최형원 전북체육회 사무처장은 “여성의 생애주기에 걸친 맞춤형 체육활동은 건강한 가정 및 사회건설에 이바지 한다”며 “다양한 여성체육활동 지원의 모델 개발 및 중장기 지원계획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홍다형 2018-11-17 00:37:26
안녕하세요, 군산유전개발 청와대청원 꼭 좀 부탁드립니다.
나라를 살리는 소중한 한표! 부탁드려요~
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440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