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0-08-14 10:48 (금)
정의당 도당 “차별금지법 반드시 제정”
정의당 도당 “차별금지법 반드시 제정”
  • 이강모
  • 승인 2020.07.09 20:45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 전북도의회 브리핑룸에서 정의당 전북도당 당원들이 모두를 위한 차별금지법 제정 추진위원회 발족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조현욱 기자
9일 전북도의회 브리핑룸에서 정의당 전북도당 당원들이 모두를 위한 차별금지법 제정 추진위원회 발족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조현욱 기자

정의당 전북도당은 9일 전북도의회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우리 모두를 위한 차별금지법을 반드시 제정하겠다”고 밝혔다.

정의당 도당은 이날 합리적인 이유없이 성별, 장애, 나이, 언어, 출신국가, 출신민족, 인종, 국적, 피부색 등 사회적 신분을 이유로 정치·경제·사회·문화적 생활에서 모든 영역의 차별을 금지, 예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도당은 “포괄적 차별금지법은 우리 사회에 만연한 모든 차별을 시정하는 근거가 될 수 있다”며 “성차별로 고통받는 여성들, 삶을 부정당하는 장애인, 성소수자들, 항상 자신의 존재를 증명해야 하는 이주민들 등 우리 사회에 만연한 모든 차별을 시정하기 위한 법”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차별금지법을 누군가를 처벌하기 위한 처벌법이 아니라 차별을 없애기 위한 예방 권고 보호법”이라며 “차별금지는 아주 당연한 것으로 국민의 인식 전환 등을 위한 정책마련이 필요하지만 이 같은 정책이 없어 법을 추진하게 된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2020-07-18 23:10:34
정의당 정북도당!!!!!
국민의 이름으로 경고한다!!!!
너희들이 사회악이다!!!
어디서 대한민국에 다음세대에게
지옥의 문을 열려고하지???!!!!
진짜 국민에게 혼나보고 싶나???
제3의성인정!!! 동성,양성애자 인정,성정체성 수십가지 인정하는 도덕의 소돔과 고모라 만들려고
정치질하는가!!!!!
다음세대 학부모의 이름으로 명령한다!!!
자리를 박탈당하기전에
동성애 옹호하는 그 !!! 입!!!! 다!!!! 물!!!!! 라!!!!!

제정반대 2020-07-10 01:41:20
동성애옹호하는 역차별법 철회하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