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백용성조사 기념사업회 이사장에 법륜스님

이사회·회원 총회서 추대

평화운동가이자 환경운동가로 널리 알려진 법륜 스님이 독립운동가 백용성조사기념사업회 제3대 이사장으로 추대됐다.

 

백용성조사기념사업회는 24일 이사회 및 회원총회를 열고 이사장에 법륜 스님(속명 최석호)을 추대했다고 24일 밝혔다.

 

또 박민수 국회의원(진안·무주·장수·임실), 강동원 국회의원(남원·순창), 임수진 전 진안군수, 정석우 문경 정토수련원장 등 4명을 이사로 추가 영입했다.

 

애국지사이자 근세불교의 선각자로 추앙받고 있는 백용성조사의 유업을 계승 발전시키기 위해 지난 2006년에 설립한 백용성조사기념사업회는 그동안 백용성조사 탄생성지 유적정화 및 3·1절 기념행사, 세미나 등을 통해 용성 스님의 사상을 선양해 왔다,

 

용성 조사의 손상좌인 도문 스님(조계종 원로의원)의 제자인 법륜 스님은 북한동포돕기단체인 좋은벗들, 제3세계구호활동단체인 한국JTS, 분쟁조정단체인 평화재단, 환경운동단체인 에코붓다, 수행공동체인 정토회 등을 이끌면서 장수 죽림정사 주지를 맡고 있다.

정익수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한병도 신임 민주당 원내대표 “이재명 정부 성공에 모든 책임질 것 ”

정치일반한병도 원내대표·이성윤 최고위원…전북, 민주당 핵심에

국회·정당[속보] 민주당 최고위원 이성윤·원내대표 한병도

정치일반전주·완주 행정통합 논란, 전북도지사 선거로 확전되나

정치일반이성윤 신임 민주당 최고위원 “내란 청산·사법개혁 완수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