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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수] 교실수업개선 워크숍, '과목별 교습모형개발이 우선'

자기주도적 학습체제를 조기정착시키기 위해서는 교과별 교수원리에 맞는 수업모형개발이 가장 시급하다는 지적과 함께 이를 위한 교습방안개선이 심도있게 모색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최근 장계초교에서 열린 ‘교실수업개선 워크숍’에 참가한 장수관내 초등학교 교사 1백여명은 교과 교수원리에 접근하는 과목별 교습모형개발을 교실수업개선을 앞당기는 우선 실천과제로 꼽았다.

 

제7차 교육과정 재편성에 높은 관심을 나타낸 이들은 또 학생들의 학습력 신장을 위해서는 교육행정과 수업형태 역시 과목별 교수원리에 맞도록 현장감을 살려야 한다고 입을 모았다.

 

도 교육청 문홍근 장학사와 군산 옥봉초 최미숙 교사는 각각 ‘제7차 교육과정 실무연수’와 ‘교과서 활용방안’이라는 제목의 발표를 통해 영역별학습의 중요성을 제기했다.

 

또 월곡초 마소현 교사는 산골마을 어린이들의 발표력신장 사례를 열거하며 개별 활동자리학습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장수초 신용식교사는 ‘교수원리에 접근한 새로운 국어과 교습 방안’을 통해 자율학습이 학력신장에 미치는 효과에 대해 설명하고 반응중심학습과 역할놀이학습방안을 새로운 학습모형으로 제시했다.

 

한편 장수교육청은 하계연수를 대신해 실시한 이번 연수가 교수력충전에 크게 기여한 행사로 자체평가하고 교사들이 이 방안을 현장에 적용할 수 있도록 자료집을 발간, 참가자 전원에게 배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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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란우 desk@jja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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