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가락 우리마당 - 30일 오후 8시 전북도청 야외공연장
매주 토요일 전북도청 야외공연장에서 열리는 '우리가락 우리마당'. 널마루무용단이 초대된 이번 주 공연은 노무현 전 대통령의 서거를 애도하며 추모공연으로 진행된다.
고인의 넋을 위로하는 '살풀이', 검무로 신을 부르듯 영혼을 노래하는 '영혼을 부르는 검', 빛바랜 그리움을 담은 '전설' 등을 공연한다.
▲ 유괴예방 뮤지컬 '싫다고 말해요' - 30일 오후 3시·5시 전주전통문화센터 한벽극장
극단 외치는 소리의 유괴예방 뮤지컬 '싫다고 말해요'. 우리 아이들이 아동범죄 상황에 놓였을 때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 지를 이해하기 쉽게 뮤지컬로 풀었다.
선물을 주며 유혹하는 '호기심 유발형', 힘으로 제압하는 '강제 유괴형', 아이들의 순진한 마음을 이용하는 '동정심 유발형', 아는 사람인 척 접근해 오는 '지인 사칭형'으로 나눠 상황극을 보여준다.
▲ Piano-Eco 제8회 정기연주회 - 29일 오후 7시30분 한국소리문화의전당 연지홀
전주대 피아노 동문회 '피아노 에코'의 여덟번째 정기연주회 '편안한 외출'.
진수경 진희연 김규원 변자연 박영애 오정선 김주 윤가희 함동균 김희아씨가 출연한다. 정통클래식 뿐만 아니라 크로스오버, 재즈 등 폭넓은 레퍼토리를 연구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