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6-02-07 07:18 (Sat)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사람들 chevron_right 일과 사람
일반기사

[사람] 전북대 송경진 교수팀 기초과학연구상 수상

전북대병원 송경진 교수(54·정형외과) 연구팀이 지난 2일부터 5일까지 미국 솔트레이크시티에서 열린 37차 미국경추연구학회에서 기초과학연구상을 수상했다.

 

9일 전북대병원은 송 교수팀이 '골형성 단백질의 염증 반응의 특성에 있어서 흰쥐를 이용한 실험모델'이라는 연구 논문으로 경추 분야 연구학회 중 가장 권위있는 학회의 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구는 척추를 아물게 하는 수술 시 수술환자의 엉덩이뼈에서 골 채취 과정에서 합병증을 줄이기 위해 선진국에서 사용되는 골형성 단백질에 대한 연구로 진행됐으며 이 단백질에 의한 염증 반응의 발생과정과 이로인한 문제점을 지적했다.

 

송경진 교수는 "향후 이식골 공여부의 합병증을 줄이고, 수술시간을 단축하며 우수한 골형성 능력을 가지고 있는 골형성 단백질 사용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새로운 골형성 단백질의 개발, 개발 후 임상에서 사용 시 인체에 발생 가능한 합병증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에 대한 연구에 전념할 계획"이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상훈 desk@jjan.kr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사람들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