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13 02:24 (Thu)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④ 씹어서 마시는 산삼배양근·바이탈쏘팔메토 소프트캡슐

 

산삼 씹는 맛 느낄 수 있도록 차별화

 

△씹어서 마시는 山蔘배양근

 

㈜마이크로프랜츠(대표 이재숙)는 생명공학기술을 이용한 식물조직배양에 의해 산삼배양근을 대량으로 생산하는 생명공학 밴처회사이다.

 

2003년부터 산삼배양근을 대량 생산해 제약회사, 식품회사 등에 제품원료로 납품하고 있다.

 

국내 산삼배양근 제품은 수백종류가 출시되고 있으며 총시장규모는 대략 1000억원 정도로 추정된다.

 

하지만 최근 경기 침체로 산삼배양근 원료 시장은 상당히 감소하는 추세이다.

 

㈜마이크로프랜츠는 산삼배양근 원료 판매로는 매출 증가에 한계가 있는 것으로 판단해 전북대학교 헬스케어 연구팀과 고부가가치 산삼배양근 신제품을 개발키로 했다.

 

그 첫 번째 제품이 산삼배양근을 갈아 넣어 만든 '씹어서 마시는 산삼배양근'이다. 산삼배양근을 월 2000kg 씩 직접 조직배양해 대량 생산할 수 있는 ㈜마이크로프랜츠에서, 산삼배양근 자체를 갈아서 넣어, 씹는 맛을 느낄 수 있도록 해 기존 산삼배양근 제품과 차별화 했다.

 

제품은 박스당 내용량이 100ml인 파우치 30포가 들어 있어 1일 1회 1포씩 쉽게 마실 수 있다.

 

'씹어서 마시는 산삼배양근'은 피로회복과 면역력을 높여주는 사포닌이 다량 함유돼 신체의 평형상태를 유지시켜 몸의 대사과정의 균형을 잡아 심신을 안정화시켜주는 제품으로 평가 하고 있다. 또한, 산삼배양근의 효능을 높여주는 성분만을 첨가해 부작용이 전혀 없고, 누구나 쉽게 먹을 수 있도록 개발했다.

 

㈜마이크로프랜츠 웹사이트 www.microplants.com 구입 문의 전화 063)211-6004

 

 

 

남성 전립선 건강 유지·면역에 도움

 

△바이탈 쏘팔메토 소프트캡슐

 

'바이탈쏘팔메토 소프트캡슐'은 쏘팔메토추출물, 황산아연, 황금발효추출물 및 인삼농축액 등을 함유해 전립선 비대증을 개선시킴은 물론 남성들의 전립선 이상으로 오는 야뇨, 배뇨시 불편함 및 배뇨속도저하 등의 개선에 도움을 주는 제품으로 헬스케어기술개발사업단 김대근 교수와 양재헌 교수가 연구 개발한 제품이다.

 

헬스케어 연구팀은 항산화력이 뛰어나고 항염증효능이 우수한 황금발효추출물을 마이크로에멀젼으로 만들어 생약 중에 함유돼 있는 유효성분을 유상 및 수상성분으로 분산시켜 나노입자로 제조함으로써 소장을 통하여 빠르게 흡수시키는 원천기술을 도입했다.

 

전립선이 비대해지는 원인은 디히드로테스토스테론이라는 호르몬이 과잉으로 분비되기 때문인데 쏘팔메토에 함유돼 있는 활성성분인 지방산과 스테롤이 이 호르몬의 생성을 억제하고 작용을 저해해 배뇨 문제를 개선시켜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아연은 흔히 '남성 미네랄'이라고 부르며 정자 및 정낭액을 생성하고 정자의 숫자 및 운동성을 유지해 정자의 수정 능력 및 성기능 유지에 도움을 준다. 여기에 황금 및 인삼발효추출물을 복합해 면역기능을 증강시킴은 물론 항산화작용 및 항염작용을 보강함으로써 기존 제품과 차별화했다. 또한 구기자, 오미자, 복분자, 사상자, 토사자 등 추출물을 추가함으로써 정력강화에 도움을 줄뿐만 아니라 전립선 건강유지에 상승효과를 나타낼 수 있도록 했다.

 

바이탈쏘팔메토 소프트캡슐은 남성의 전립선 건강유지와 면역기능 및 세포분열에 도움을 주는 식품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이중 기능성식품으로 허가를 받아 2012년 1월부터 출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대섭 chungds@jjan.kr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경제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