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09 18:06 (Sun)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사회 chevron_right 경찰
일반기사

군산해경, 바다사랑 어린이 그림그리기대회 참가 접수

군산해양경찰서(서장 구관호)가 올해 해양경찰 창설 60주년을 맞아 '제8회 바다사랑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를 개최키로 하고 참가 접수를 받는다.

 

군산해경은 다음달 11일 금강하굿둑 인근 금강호 시민공원에서 교육과학기술부 후원으로 '제8회 바다사랑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전북교육청과 군산·부안·서천교육지원청, 군산시, 서천군, (사)바다살리기국민운동본부, 농어촌공사 금강사업단 등에서 지원·협조하며,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다음달 11일까지 군산해양경찰서로 우편 또는 팩스(063-539-2991), 이메일(kjs2344@korea.kr)로 하면 되고, 행사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이날 대회는 아름다운 바다모습과 오염된 바다, 바다로의 여행 등 바다의 소중함과 아름다움을 알릴 수 있는 내용을 크레파스, 유화, 수채화 중 1인 1점 출품할 수 있으며, 도화지는 대회 당일 제공한다.

 

출품작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다음달 24일 대상 1명(상금 20만원, 해양경찰청장상) 등 참가인원의 25% 내외에서 각 등급에 맞춰 수상작을 발표하고 입상작은 해양환경 보전을 위한 각종 전시회 자료로 사용된다.

 

구관호 서장은 "지난 2006년부터 해마다 실시해온 어린이 바다사랑 그림그리기대회는 매년 1000여명 이상이 참가하는 대회로 성장했다"며 "올해는 특히 해양경찰 창설 60주년을 맞아 더욱 많은 어린이들이 참여해 바다사랑 마음과 해양환경의 중요성을 마음껏 표현해 주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해경은 이날 대회 참가 어린이들에게 스케치북과 식음료를 제공하고 해양환경 사진전시회와 페이스페인팅, 삐에로 풍선아트, 해양경찰 헬기 축하비행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사회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