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4월30일 열릴 제16회 전주국제영화제가 공식포스터를 공개했다.
영화제 측은 26일 발표한 공식포스터에 대해 올 영화제의 상징물로 선택된 ‘스프링(Spring)’의 중의적인 의미를 활용해 축제의 목표와 계절, 관객의 생기를 표현했다고 설명했다.
용수철(spring)의 역동성을 암시하는 상징물과 봄을 나타내는 색상을 강조했고, 역동적인 형태의 이미지로 올 영화제가 추구하는 핵심 비전인 ‘확장’과 ‘도약’을 담았다. 대표 색상인 주황색과 보조 색상인 하늘색을 배색해 2종의 포스터를 제작했고, 보조 색상은 앞으로 매회 영화제의 주제, 방향성에 따라 새롭게 선정할 예정이다. 올 하늘색은 ‘젊음’과 ‘가능성’을 함축했다.
로고도 함께 바꿨다. 영문 공식 명칭에서 전주국제영화제의 지역적 뿌리인 ‘전주(Jeonju)’를 두드러지게 하고 나머지 텍스트는 시각적으로 축약했다.
전주국제영화제 사무처는 “그동안 15년의 전통, 경험을 바탕으로 변화하고 도약하는 영화제의 정체성을 공식포스터를 통해 집약적으로 나타냈다”며 변화의 배경을 밝혔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