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원서 접수 일정이 오는 25일부터 시작된다.
전북교육청은 오는 25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출신 고등학교 및 수험생의 주소지 관할 시험지구 교육청에서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 원서를 접수한다고 9일 밝혔다.
졸업예정자는 재학 중인 고등학교, 검정고시 합격자 및 기타 학력 인정자는 현 주소지 관할 시험지구 교육청에 원서를 제출해야 한다.
졸업자는 기본적으로 출신 고등학교에서 원서를 접수하지만, 현재 주민등록상 주소지와 출신 고등학교 소재지가 다를 경우에는 출신 고등학교나 주민등록상 주소지 관할 시험지구 교육청 중 한 곳을 선택하면 된다.
장기 입원환자, 군 복무자, 수형자 등 특별한 사유가 인정된 수험생은 출신 학교나 주민등록상 주소지, 혹은 실제 거주지 관할 시험지구 교육청 중에서 선택하면 된다.
학교에서 자체적으로 원서를 접수하는 전주선화학교, 전북맹아학교의 재학생과 졸업생을 제외한 시각·청각·운동 장애인 등 시험 특별관리 대상자는 전주 교육지원청에서 원서를 접수한다.
도내 시험지구 교육청은 △전주·완주·진안·무주(67지구): 전주교육지원청 △군산(68지구): 군산교육지원청 △익산(69지구): 익산교육지원청 △정읍·고창(70지구): 정읍교육지원청 △남원·장수·임실·순창(71지구): 남원교육지원청 △김제·부안(72지구): 김제교육지원청이다.
올 수능은 11월 17일에 실시되며, 성적 통지표는 12월 7일에 나온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