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전국 아마추어 골프 최강자 가리자"

전북일보배 기가골프, 8일까지 참가 접수 / 16일 전주서 티오프…홀인원하면 벤츠도

▲ 지난해 10월 19일 열린 2016 전북일보 기가골프 클럽팀대항 골프대회 여자 단체전에서 선수들이 경기를 치르고 있다.

전북일보와 기가골프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전북일보배 2017 기가골프 전국 아마추어 골프대회’가 오는 16일 전주 샹그릴라cc에서 개최된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이번 대회는 순수 아마추어 대회로 남자 단체전과 남녀 개인전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전라북도프로골프회가 주관한다.

 

남자 단체전은 1일 18홀 스토로크 플레이 방식으로 4명이 한 팀으로 출전한 뒤 경기 결과 성적이 좋은 3명의 스코어를 합산해 순위를 결정한다. 동점의 경우 개인 스코어 중 최저 스코어를 기록한 팀이 이기며 스코어가 같으면 최저타 선수의 스코어 카드를 카운트 백 방식으로 순위를 가린다.

 

남녀 개인전은 신페리오 방식으로 순위를 정하며 동점일 경우 연장자가 이기는 것으로 정했다.

 

남자 단체전은 1팀 4명 기준으로 20팀, 남녀 개인전은 각각 80명으로 출전자를 제한한다.

 

참가신청은 전북일보 홈페이지(www.jjan.kr)에 있는 대회요강에 따라 소정의 신청서를 작성해 팩스(063-250-5640)나 우편으로 8일 오후 5시까지 접수하면 된다. 참가비는 개인전 5만원, 단체전 20만원이다.

 

경기는 대한골프협회 및 R&A가 승인한 골프규칙과 경기위원회가 정한 로컬 룰로 진행된다.

 

사용하는 볼과 드라이버는 R&A 또는 USGA에서 발행하는 현행 적격 리스트에 등재되어야 하며 위반 시에는 실격 처리한다.

 

시상은 단체전과 남녀 개인전으로 구분하며 홀인원 특별상과 각종 이벤트 행사가 실시된다.

 

단체전 1위는 트로피와 기가 드라이버 4개, 2위는 트로피와 투어 캐디백 4개, 3위는 트로피와 페어웨이 우드 4개를 주며 단체전의 개인 1위는 순금 트로피, 2위는 트로피와 투어 캐디백, 3위는 트로피와 캐디백 세트가 주어진다.

 

신페리오 방식의 개인전 경기는 남녀 모두 1위에게 트로피와 아이언 세트, 2위는 트로피와 기가 드라이버, 3위는 트로피와 투어 캐디백, 메달리스트는 트로피와 드라이버를 시상한다.

 

이밖에 롱기스트, 니어리스트, 기가골프 드라이버 존, 행운상이 있으며 특별상으로 남녀 구분없이 최초로 홀인원을 하면 메르세데스 벤츠 C200 승용차를 경품으로 지급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7만원 상당의 기념품과 만찬도 제공된다.

김성중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올해 100대 기업 여성임원 476명 역대 최다…전체 임원 중 6.5%

정치일반'검은 수요일' 코스피 6%↓…급등 부담 속 'AI 버블론'이 직격

군산“군산에 오면, 미래 체육을 만난다”

전주전주시의회, 18~26일 행감…시민 제보 접수

정읍정읍 바이오매스발전소 건립 공사중지 가처분 신청 기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