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2018 금석배 전국 고등부 축구대회]"월드컵보다 뜨겁게"…고교축구 최강자 가리자

금석배 고등부 대회 내달 2일 개막…전국 40개팀 출전

축구 꿈나무들의 등용문인 ‘2018 금석배 전국 고등부 축구대회’가 금석배의 도시 군산에서 다음달 2일 개막전을 시작으로 12일까지 펼쳐진다.

군산이 낳은 축구영웅 故 채금석 옹을 기리기 위해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월명종합경기장 외 보조경기장에서 11일간 열전에 돌입한다.

대한축구협회와 전라북도축구협회가 주최·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지난 2009년 군산 영구 개최 이후 매년 초·중등부, 초·고등부 격년제로 치러지던 것을 올해부터 대한축구협회 방침에 따라 초등부·중등부·고등부 모두를 처음으로 함께 치르게 됐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을 대표하는 총 40여 개팀, 1000여 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대회 방식은 2일부터 4일까지 조별리그를 거쳐 각 조별 1,2위를 대상으로 본선 토너먼트를 통해 최종 우승팀을 가리게 된다.

이번 대회 참가팀은 홈 팀인 군산 제일고를 비롯해 백제고, FC인천, 화성FC, 숭의고, 부천중동FC, 여의도고, 고양일산FC , SC성남, 목포공고, 제주중앙고, 서귀포고, 영광FC, 재현고, 중동고, FC예산, 경기오산고, 전주공고, 대동세무고, 보건고,능곡고, 계명고, 태양FC, 경신고, 서울공고, 고창북고, 오현고, 이리고, 유성생명과학고, 제주제일고, 동래고, 천안제일고 , 고령FC, 진영정공고, 강경상고, 정읍단풍FC, 용인양지FC 팀이다.

문정곤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사건·사고정읍서 70대 보행자 음식물 쓰레기 수거 차량에 치여 숨져

장수장수군, 개청 이래 첫 국민권익위 청렴도 ‘1등급’ 달성

정치일반전북자치도, 출연기관 경영평가 대수술…내년 새 기준 적용

정읍정읍시,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3년 연속 우수기관

정치일반‘완주 수소특화 국가산단’ 예타 통과…전북, 수소경제 선도 기반 마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