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제9회 군산새만금전국걷기대회 13일 개최

군산시걷기연맹 주최, 4개 부문 참가자 모집

세계 최장의 위용을 자랑하는 새만금방조제에서 전국 규모의 걷기대회가 열린다.

(재)군산시걷기연맹(회장 황은택)은 오는 13일 군산 비응공원과 새만금방조제 일원에서 제9회 군산새만금전국걷기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6.5km, 13km, 33km, 66km 등 총 4개 부문이 펼쳐지며, 그랜드 슬램 종목인 66km의 경우 제한시간 12시간 이내 완주해야 한다.

군산새만금전국걷기대회는 (재)대한걷기연맹 그랜드슬램대회(544km) 관문으로써 국제걷기연맹과 대한걷기연맹이 공인하는 4개 대회 중의 하나다.

이 대회코스를 완보해야만 한국걷기 그랜드슬램워커라는 공인인증서를 얻을 수 있다.

그랜드슬램대회는 군산새만금전국걷기대회를 비롯해 원주의 한국 100km 걷기대회, 제주의 250km 워킹그랑프리대회, 밀양 아리랑길 걷기&낙동강 105km 걷기대회가 있다.

이 대회는 해마다 전국 3000여 워커들이 참여하고 있을 정도로 전국을 대표하는 걷기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황은택 군산시걷기연맹 회장은 “군산새만금전국걷기대회는 마니아는 물론 동호회, 일반 아마추어들의 참여가 매년 두드러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민 건강증진에 기여하고 참가자 모두가 하나 되어 새만금의 비전을 공유하는 의미 있는 대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대회 접수는 오는 12일까지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산새만금전국걷기대회운영위원회 063-466-1061번 또는 팩스 063-466-1062, 홈페이지(www.gswalking.com)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이환규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전북 2026년 국가예산 ‘AI시대 에너지 실험도시’ 목표

정치일반전북도, 15일 전북대서 ‘올림픽 도시 포럼’

정치일반전북출신 황기연 수출입은행장 임명

법원·검찰‘이스타 항공 직원 채용 외압 혐의’ 이상직 전 의원, 항소심서 무죄

사회일반도내 10개 시·군 공무원 장애인 의무고용률 미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