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원광디지털대학교 제6대 총장에 김규열 교수 선임

기획조정처장·대학원장 등 학내 보직 두루 역임

원광디지털대학교 제6대 총장에 김규열 교수(61·한방건강학과)가 선임됐다.

학교법인 원광학원(이사장 허종규)은 이사회에서 원광디지털대 기획조정처장을 역임 중인 김규열 교수를 제6대 총장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김 총장의 임기는 오는 3월 1일부터 4년이다.

김 총장은 경희대에서 한의학을 전공하고 같은 대학 대학원에서 한의학 석사 및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이후 세명대학교 한의과대학 교수를 거쳐 2005년부터 원광디지털대학교 한방건강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김 총장은 원광대지털대학교에서 한방건강학과장, 교무처장, 웰빙문화대학원장, 기획조정처장, 원광자연건강연구소장 등을 두루 역임했다.

특히 원광디지털대학교 학부 및 대학원이 개설된 초창기부터 교수로 재직하며 교육과정 설계 및 운영시스템 발전에 힘쓰는 등 원광디지털대 발전 및 인지도 향상에 크게 기여해 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저서로는 한의학개론, 식료본초학, 약선본초학, 약선실교학개론 등이 있다.

신임 김 총장은 “‘행복을 창조하는 원광디지털대학교’라는 슬로건 아래 멘토링·스터디 및 동문모임 활성화를 통한 재학생들의 교육만족도 제고와 효율적인 협력시스템 구축을 통한 교직원 근무 환경 개선, 특성화를 통한 브랜드 인지도 제고 등을 경영목표로 ‘행복한 직장, 행복한 학교’를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진만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고창군 오리 농가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확진

사건·사고경찰, 스쿨버스 들이받은 화물차 운전자 조사 중

초중등학령인구 감소에 전북 내년 초·중 학급당 학생 수 2∼3명 감축

임실임실군, 모든 군민에 민생지원금 20만원 지급

기획AI 산타, 산타 모집 암호문, 산타 위치 추적...이색 크리스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