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교 남원 월락초 등 찾아 '꿈과 미래'주제 특강
"꿈꾸는 사람이 세상을 변화시켜왔습니다. 전북대와 함께 큰 꿈을 이루길 기대합니다."
전북대학교 양오봉 총장이 2일 모교인 남원 월락초등학교와 남원 국악예술고를 찾아 ‘꿈과 미래, 그리고 전북대학교’를 주제로 특강을 펼쳤다.
이날 양 총장은 세계 최고가 된 사람들의 꿈 이야기와 자신이 꿈을 이룬 스토리, 전북대가 학생들의 꿈 실현을 위해 시행하고 있는 다양한 노력들을 전했다.
특히 마이크로소프트 전 회장인 빌 게이츠와 아이폰으로 세상을 바꾼 스티브 잡스, 그리고 세계 영화계의 거장인 스티븐 스필버그의 꿈과 성공 사례를 통해 명확한 목표와 노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양 총장은 “꿈을 이룬 이들에게는 목표와 부단한 열정, 끈기, 새로운 길에서의 도전정신, 그리고 긍정적인 생각을 갖는다는 공통점이 있다”며 “목표를 정하고 체계적인 계획을 세워 열정을 발휘해 도전한다면 꿈을 반드시 이뤄질 것이다”고 강조했다.
이어 “전북대는 최고 수준의 교수님들이 열정적으로 학생들을 가르치고, 학생들도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다”며 “여러분 곁에 있는 세계 100대 대학으로 도약하는 전북대와 함께 큰 꿈을 이루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