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제2회 전국 춘향사랑 서화휘호대전 개최…종합대상 반현주 씨

image
11일 광한루원 완월정에서 개최한 '제2회 전국 춘향사랑 서화휘호대전'에서 종합대상을 수상한 반현주 씨(문인화)./사진=전국춘향사랑서화휘호대전운영회 제공.

남원시는 지난 11일 춘향제 기간 광한루원 완월정에서 '제2회 전국 춘향사랑 서화휘호대전'을 개최했다.

이번 서화휘호대전은 한국충효가훈선양회(대회장 이석래)가 주최하고 전국춘향사랑서화휘호대전운영위원회(위원장 류영근)가 주관했다.

한국 고전문학의 금자탑인 춘향전의 작품세계를 알리고 춘향의 절개와 신의를 기리고자 마련됐다. 특히 지난해에 이어 올해 대회에서는 종합대상을 신설했다.

대회는 서예와 문인화(이몽룡 어사시, 성춘향 옥중시) 중 선택 부문으로 진행됐다. 앞서 시는 지난 4일 1차 심사를 거쳐 서예 50점 및 문인화 50점을 선정했다.

이날 종합 대상은 반현주 씨(문인화)가 수상해 상장 및 상금 200만 원을 받았다. 대상은 최중희 씨(서예)가 수상해 상장 및 상금 150만 원을, 최우수상은 최태형 씨(서예)가 수상해 상금 100만 원을 수상했다. 우수상은 손주영 씨(서예)와 조진경 씨(서각)가 각각 상장 및 상금 50만 원을 받았다.

신기철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익산10월 익산 소비 촉진 정책 ‘통했다’

정치일반김도영 교수,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상임위원 위촉

정치일반올해 100대 기업 여성임원 476명 역대 최다…전체 임원 중 6.5%

정치일반'검은 수요일' 코스피 6%↓…급등 부담 속 'AI 버블론'이 직격

군산“군산에 오면, 미래 체육을 만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