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남원시, 'ESG 코리아 어워즈' 지차체 부문 대상

image
24일 열린 '제5회 ESG 코리아 어워즈’에서 남원시가 지자체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사진=남원시 제공.

남원시가 24일 열린 '2024년 제5회 ESG 코리아 어워즈 시상식'에서 전북특별자치도 지방자치단체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ESG는 환경을 보호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투명한 지배구조를 유지하는 것을 말한다. ESG 코리아 어워즈는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3분야 106개 항목을 기반으로 지속가능 발전과 사회적 책임을 추구하는데 성과를 낸 지자체 및 기업에게 시상된다.

시는 앞서 탄소중립 생활실천 운동 추진, 친환경자동차 보급, 전기차 충전시설 구축과 재활용 선별시설 현대화 사업 등 환경과 사회 행정분야 정책을 책임 있게 추진해 와 ESG 경영 모범도시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최경식 시장은 "앞으로도 환경을 보호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투명한 경영을 통해 지속가능한 남원 미래 사회를 만들기 위해 더욱더 힘쓰겠다"고 말했다.

신기철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문화일반[전북일보 신춘문예 작가들이 추천하는 이 책] 김근혜 아동문학가, 이경옥 ‘진짜 가족 맞아요’

오피니언[사설] 전북교육청 3년 연속 최우수, 성과 이어가야

오피니언[사설] 전북도, 고병원성 AI 방역 철저히 하길

오피니언[오목대] 학원안정법과 국정안정법

오피니언[의정단상] 새만금에 뜨는 두 번째 태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