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장수군, 내년 후계농업경영인 산업기능요원 모집

병역의무 대신 본인 영농기반 영농활동

image
장수군청사 전경

장수군이 유능한 청년 농업인력 발굴을 위해 ‘2025년 후계농업경영인 산업기능요원’을 오는 2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후계농업경영인 산업기능요원’은 농업경영을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병역의무 대신 본인 영농기반에서 영농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해 농촌인력난을 해소하고 농업 전문 인력을 육성하기 위해 추진하는 제도다.

신청 자격은 후계농업경영인 또는 2025년 후계농업경영인 신청을 희망하는 자로 병역판정검사를 받았거나 금년도 병역판정검사 대상자 중 산업기능요원 편입을 희망하는 자이다.

전문대‧대학 등 교육기관에 재학 중인 경우나 휴학 중인 자는 신청이 불가하나 산업기능요원 편입 희망 연도에 졸업하는 자, 영농사업장에서 통학·통근하는 자 또는 방송 통신에 의한 수업을 수강하는 자는 신청 가능하다.

의무 복무기간은 편입된 날부터 현역 입영대상자의 경우 34개월, 사회복무요원 소집 대상 보충역의 경우 23개월 동안 영농활동을 하게 된다.

신청을 희망하는 자는 군 홈페이지 또는 농업기술센터 농업인육성팀(063 350 2844)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수란 농촌지원과장은 “유능한 인력 유입을 유도해 농업·농촌 인력난 해소와 장수군 미래 농업을 이끌 전문 농업인으로 성장할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며 “청년 농업인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이재진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사건·사고정읍서 70대 보행자 음식물 쓰레기 수거 차량에 치여 숨져

장수장수군, 개청 이래 첫 국민권익위 청렴도 ‘1등급’ 달성

정치일반전북자치도, 출연기관 경영평가 대수술…내년 새 기준 적용

정읍정읍시,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3년 연속 우수기관

정치일반‘완주 수소특화 국가산단’ 예타 통과…전북, 수소경제 선도 기반 마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