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24 18:28 (Mon)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주말 chevron_right 책의 향기
일반기사

[책의 향기] 시크릿

론다 번·살림Biz...미국인을 휘어잡은 '위대한 비밀'

론다 번이 쓴 아마존 베스트셀러 1위 '시크릿' 중간중간 그림과 함께 미국 저명인사 29명의 금언을 소개하며 생각은 파동이 있고 파동이 공명을 이끌어 자신의 생각대로 자신의 삶이 결정된다고 말하고 있다. (desk@jjan.kr)

책 표지에, 눈에 띄는 노란색으로 인쇄돼 있는 카피가 시선부터 잡아끈다.

 

책을 소개한 '오프라 윈프리 쇼'는 시청자들의 폭발적인 반응에 홈페이지가 마비됐고, 예약판매 중인 「해리포터」 최종편을 제치고 아마존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했다. 미국인들은 왜 이 책에 열광하는가?

 

「시크릿」(살림Biz)을 쓴 론다 번은 호주의 TV 프로듀서였다. 위대한 성공의 '비밀'을 전 세계 사람들과 공유하겠다는 마음으로 미국으로 건너갔다. 뛰어난 저술가와 과학자, 철학자들과의 공동작업을 통해 「시크릿」 책과 DVD가 제작됐고, 미국에서는 '시크릿 신드롬'이 불었다.

 

「시크릿」이 담고있는 '비밀'은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얻게 해준다. 돈, 명예, 사랑, 건강…. 역사상 수많은 사람들이 '위대한 비밀'을 찾아 헤맸고, 이 '비밀'은 구전과 문학과 종교와 철학에서 단편적으로 전수되고 있다. 저자가 미국 전역을 돌며 각기 다른 시간에 만난 스물네 명의 '비밀의 달인'들 역시 일맥상통하게 '비밀'을 이야기를 했다.

 

자신의 생각대로 자신의 삶이 결정된다는 것. 단순히 긍정적 사고를 권유하는 것이 아니라 생각은 파동이 있고 그 파동이 비슷한 파동을 끌어들여 공명을 일으킨다는 것. 바로 이 책이 말하는 '비밀'이다.

 

'무언가를 온 마음을 다해 원한다면, 반드시 그렇게 된다는 거야. 무언가를 바라는 마음은 곧 우주의 마음으로부터 비롯된 때문이지.' 몇 년 전 베스트셀러였던 「연금술사」와 비슷한 메시지다.

 

재미있는 것은 '끌어당김'의 법칙이다. 원하는 대상에 생각을 집중하고 그 집중력을 유지하면, 그 순간 우주에서 가장 강력한 힘으로 그 대상을 불러들인다는 것. 게다가 '끌어당김'의 법칙은 '않아', '아니', 혹은 부정어를 처리하지 않는다.

 

그래서 "파마가 잘못 나오지 않으면 좋겠어.”라고 말하면, '끌어당김'의 법칙은 '파마가 잘못 나오면 좋겠어.'라고 이해한다. "다투기 싫어”는 "더 많이 다투고 싶어.”로, "저 사람이 내게 무례하게 굴지 않으면 좋겠어.”는 "저 사람 말고 다른 사람도 내게 무례하게 굴면 좋겠어.”로 이해한다. 평소 부정적 표현을 입버릇처럼 사용하는 이들이라면 가슴이 철렁할 것이다.

 

문장 문장마다 밑줄을 긋고 싶은 책이지만, 꼭 한 문장만 챙긴다면 이 말을 권한다.

 

'당신의 임무는 자신을 챙기는 것이다.'

 

자신을 사랑하고 존중하면, 나를 사랑하고 존중하는 사람들을 끌어당길 수 있다. 자신을 나쁘게 생각하면 사랑을 가로막게 되고, 자신을 계속 나쁘게 여기게 될 상황과 사람을 더 끌어당기게 된다. 이것이야말로 이 책이 말하는 '비밀'이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도휘정 desk@jjan.kr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