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24 21:01 (Mon)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주말 chevron_right 책의 향기
일반기사

[책의 향기] '꿈꾸는 레모네이드 클럽' 등

▲ 꿈꾸는 레모네이드 클럽

 

패트리샤 폴라코 저/ 베틀북/ 8,000원

 

"꿈을 가지렴. 가슴에 꿈을 품고 포기하지 않으면 어젠간 이루어 진다."

 

피아니스트가 꿈이었던 마릴린은 어느 날 손가락 조차 움직일 수 없게된다. 병명은 백혈병. 꿈을 잃어가는 마릴린에게 위첼만 선생님은 따뜻한 사랑으로 용기를 북돋아 준다. '시고 쓴 레몬으로도 달콤한 레모네이드를 만들 수 있다'는 위첼만 선생님의 외침을 통해 어려움을 극복하는 바른 삶의 자세와 진정한 용기를 배우게 될 것이다.

 

「꿈꾸는 레모네이드 클럽」은 저자인 패트리샤 폴라코가 실제 겪은 일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이야기로 진실성을 높혔다.

 

▲ 엄마 친구 아들

 

노경실 저/ 어린이작가정신/ 8,500원

 

"왜 우리 엄마 친구 아들들은 모두 착하고 잘생기고, 말 잘 듣고, 공부 잘하고, 똑똑하고, 태권도, 피아노, 바이올린, 영어, 한자쓰기, 글짓기, 바둑, 운동까지 못하는게 하나도 없을까?'(본문 中에서)

 

 

이 책은 주인공인 평범아 최현호가 세상의 모든 '엄친아'에게 외치는 이야기다. 완벽한 엄마친구의 아들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고 아파하는 아이들에게 그런 사람은 실제로 존재하지 않음을 알려준다. 다만, 자신이 가장 잘하는 장점을 깨닫고 단점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는 긍정적인 자세가 필요하다고 이야기 한다. 세상에 많은 엄마 친구의 아들이 있지만 엄마의 아들은 자신뿐임을 깨닫는 성장 동화.

 

▲ 뇌의 비밀 속으로

 

앨릭스 프리스 저/ 시공주니어/ 1만 3,000원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제작한 미니 백과 사전이다. 단순한 정보 전달 책 수준에서 벗어나 유익함과 재미를 주기 위해 다양한 그림과 설명을 담았다. 무엇보다 다른 책들과 다름 점은 각 장에 플랩(flap)을 만들어 넓게 펼쳐지는 책장을 통해 다양한 지식을 얻을 수 있다는 것.

 

뇌를 이해하는데 꼭 필요한 물리적 구조와 뇌의 활동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뉴런' 등에 대해 설명하고 다양한 일을 관장하는 뇌의 각 부분, 뇌가 오감을 느끼는 법, 뇌가 일으키는 착시 현상을 비롯해 정신 질환까지 뇌에 대한 정보는 모두 담았다.

 

양장본으로 제작 됐으며 '네버랜드 지식 팡팡 플랩북' 시리즈의 일곱 번째 책이다.

 

▲ 분노 폭발

 

에르빈 그로쉐 저/ 한림출판사/ 8,500원

 

아이들이 고학년이 돼 가면서 신경 쓸 부분이 점점 늘어난다. 특히 학습적인 부분보다도 아이들의 내면의 변화에 걱정이 되는 시기.

 

이 책의 등장인물인 마라이케는 다른 사람들에게 자신의 고민을 털어 놓아 친구들의 도움을 받아 문제를 해결한다. 브로딘은 나이에 맞지 않는 유치한 놀이로 웃음을 되 찾고, 한노는 기분의 좋아지는 자신만의 주문을 만들어 화가 풀릴 때까지 외우는 방법을 사용한다.

 

「분노 폭발」은 8가지 이야기 속 주인공들을 통해 감정을 조절하고 위기를 극복하는 과정을 보여준다. 또, 화를 바르게 표현하고 해결해야 한다는 교훈을 줄 것. 감정적인 변화가 많은 시기의 아이들에게 화를 가라앉히는 자신만의 특별한 방법을 찾도록 도와줄 것이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