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24 22:50 (Mon)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주말 chevron_right 책의 향기
일반기사

[책의 향기] 우유의 역습 등

▲ 우유의 역습 - 우유에 관한 치명적인 진실

 

 

티에리 수카르 씀/ 알마/ 1만5000원

 

우유는 정말 몸에 좋은 식품일까?

 

 

완전식품으로 알려진 우유에 관한 치명적인 진실을 파헤친 건강서. 프랑스 유명 저널리스트인 저자 티에리 수카르가 우유에 대한 사회적 통념을 뒤집는다. 우유가 골다공증을 예방하기는 커녕 더 악화시키고 암, 당뇨, 심근경색 등의 질환을 유발시킬 수 있다는 것. 우유에 들어있는 발암 촉진 물질 등 과학적인 증거들과 국제적 연구를 바탕으로 우유와 유제품이 우리에게 주는 악영향을 상세히 말하고 있다. 실제 우리 몸이 필요한 칼슘 필요량을 제시하고 있으며 유제품 없이 그 양을 채울 수 있는 방법도 소개한다.

 

▲ 꿈틀꿈틀 별이 살아 있어요 - 우주에 대한 궁금증 풀어나가

 

 

노모토 하루요 씀/ 한승/ 1만3000원

 

'그렇지 않아. 별도 살아있단다. 인간처럼 태어나고 나이를 먹지.'

 

별에 대한 궁금증이 많은 소녀 '에르데'가 천문학에 대해 공부하는 '반'아저씨와 함께 과학관을 찾아가 별과 우주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나가는 이야기. 현재 일본 우주개발위원회 비상근위원으로 재직 중인 저자는 다양한 우주와 천문 관련 서적을 집필한 경력을 바탕으로 우주 속에서 일어나는 현상을 쉽게 풀이하고 있다. 다양한 일러스트와 화려한 우주 사진을 첨부해 본문의 이해를 돕고 있으며 '에르데'가 묻고 '반' 아저씨가 대답하는 대화형식으로 구성돼 편하게 읽을 수 있다.

 

▲ 빌 브라이슨 발칙한 미국 횡단기 - 지역별로 전혀 다른 특징과 매력

 

빌 브라이슨 씀/ 21세기북스/ 1만3000원

 

가족들과의 즐거웠던 유년 시절의 여행을 기억하며 떠난 저자의 여행기인 이 책은 '미국적인' 도시들을 찾기 위해 저자 홀로 미국 곳곳을 돌아본 이야기가 담겼다. 일리노이, 미시시피, 앨라배마 등 미국 48개 주 가운데 남부 10개 주를 제외하고 모두 방문한 달린 빌 브라이슨의 생생한 미국 여행기. 미국 구석구석을 탐험하며 미국을 만든 문화와 전통 자연 등을 되짚어보고 같은 나라지만 지역별로 전혀 다른 미국의 특징과 매력을 세세히 담았다. 거침없는 입담으로 보는 좌충우돌 이야기.

 

▲ 스웨이 - 보이는 대로 판단하지 말고 존재 그대로 관찰하라!

 

오리 브래프먼, 롬 브래프먼 씀/ 리더스북/ 1만2800원

 

저자 오리 브래프먼과 롬 브래프먼 형제는 다양한 분야의 연구결과와 풍부한 사례, 과학적 분석을 통해 단순히 어리석은 행동에서 생사가 걸린 치명적인 행동까지 우리의 행동을 왜곡시키는 역동적인 힘들을 폭로한다. 어떤 선택을 하거나 판단을 할 때 자신도 알지 못하는 심리적인 힘에 이끌린다는 것. 또한 '스웨이(sway)'라 불리는 이것은 인간의 역사와 문화, 정치까지 바꿔버릴 정도로 강력하다고 말한다. 세상을 흔드는 비이성의 힘에 대한 이야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