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08 04:52 (Sat)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사람들 chevron_right 보도
보도자료

전라북도인성교육원연합회 ‘마인드 UP! 프로젝트’ 호평

24~26일 온라인 중·고등학생 인성교육, 리더십·소통 주제로 강연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다양한 온라인 교육시스템이 제시되고 있는 가운데 전라북도인성교육원연합회가 주최한 ‘2020 온라인 중·고등학생 마인드 UP! 프로젝트, 리더의 탄생’이 다양하고 특별한 경험을 제공했다.

전라북도인성교육원연합회는 학생들에게 유익한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온라인 콘텐츠로 기획했다고 밝혔다.

더불어 여름방학을 맞은 전북도내 중·고등학생을 비롯해 학부모와 인성교육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진행했다.

유튜브(You Tube)와 화상회의플랫폼 줌(ZOOM)을 통해 리더십 강연과 소통과 스피치 특강, 이미지 메이킹, 메이크업과 코디법, 대학체험, 영어, 댄스 등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해 호응을 이끌어냈다는 설명이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은 단체생활 중 자기중심적인 사고에서 벗어나 소통과 배려, 경청하는 자세를 키우고 공감과 포용을 겸비한 진정한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방향을 다잡았다.

전라북도인성교육원연합회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는 시즌1 ‘리더의 탄생’을 시작으로 향후 다양한 테마를 시즌제로 선보일 계획”이라며 “코로나 시대 온라인 교육문화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 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전라북도인성교육원연합회는 전주 글로벌인성교육원, 군산 아리울인성교육원, 익산 꿈그린인성교육원, 남원 내일인성교육원, 정읍 샘고을인성교육원, 고창 고인돌인성교육원, 김제 굿마인인성교육원, 순창 새롬인성교육원이 청소년들의 인성 함양 및 올바른 가치관 형성을 돕고 차세대 리더 양성을 위해 도내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인성교육단체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사람들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