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12-17 20:11 (월)
새만금잼버리 범도민지원위원회 출범
새만금잼버리 범도민지원위원회 출범
  • 이강모
  • 승인 2017.12.08 2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대 이사장 김동수 / 30여명 발기인 참여 / 행사 성공 개최 다짐
▲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범도민지원위원회 창립총회가 7일 전주 오펠리스웨딩홀에서 열린 가운데 송하진 도지사를 비롯해 초대 이사장으로 선출된 김동수 군산상공회의소 회장, 도내 각계층 지도자, 14개 시군 발기인 및 창립회원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사진제공 = 전북도
민간차원에서 2023 새만금 세계잼버리 성공개최를 지원하고 범도민 붐조성 등을 위한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범도민지원위원회’가 창립돼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

사단법인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범도민지원위원회(가칭)는 7일 전주 오펠리스웨딩홀에서 송하진 도지사를 포함한 창립회원 및 관계자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발족한 위원회는 도내 각계 각층의 지도자와 14개 시군 내 명망있는 인사 등 30여 명의 발기인들이 정부, 지자체, 한국스카우트연맹 등의 잼버리 성공개최 노력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이날 창립총회에서는 이사회 및 고문단 구성, 분과위원회 운영 등을 포함하는 정관안 심의와 임원 선출 등이 있었으며, 초대 이사장으로 김동수 군산상공회의소 회장이 선출됐다.

또 △기획총괄 △도민참여 △청소년지원 △지역발전 등 4개 분과위원회를 구성해 운영하기로 했으며, 내년 초 사단법인 출범식 개최 전까지 조직 구성을 완료하기로 했다.

초대 이사장에 선출된 김동수 이사장은 “중요한 시기에 이사장이라는 중책을 맡게 돼 책임감이 무겁다”며 “세계스카우트 잼버리를 계기로 전북이 더 도약할 수 있도록 여기 계신 모든 분들과 함께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송하진 지사는 축사에서 “2023 새만금 세계잼버리 대회는 세계 청소년들의 화합의 무대로, 새만금과 전북 발전을 획기적으로 앞당길 절호의 기회다”며 “앞으로 범도민지원위원회와 힘을 합쳐 새만금 세계잼버리대회를 통해 세계 청소년들의 꿈, 전북 도민들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열심히 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