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09-21 17:21 (금)
남원시, 관광 활성화 위해 공무원들과 소통의 시간 가져
남원시, 관광 활성화 위해 공무원들과 소통의 시간 가져
  • 이강모
  • 승인 2018.08.29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는 지난 28일 함파우소리체험관에서 관광분야에 관심이 있는 공무원들이 모인 가운데 남원시 관광활성화를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시는 최근 5년간 지리산허브밸리, 남원백두대간생태교육장, 남원예촌, 남원시립김병종미술관, 함파우소리체험관 등 문화·관광·생태 시설을 구축해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고 있다. 이에 따라 관광객의 니드(need)를 충족하고 만족할 수 있는 남원여행이 되기 위한 방안이 지속적으로 논의되고 있다.

이날 포럼은 장기적으로 남원시가 보유한 문화·관광·생태 자원을 활용한 관광활성화 방안 모색하기 위해 전문가, 관광관련 민간업체 및 시민 대표, 시 관광 및 관련 사업 부서가 소통하고 토론하고자 정기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기획된 자리다.

이날 포럼은 세부사업에 대한 논의에 앞서 현 정부의 관광정책와 남원시 관광정책을 이해하기 위해 전북연구원의 관광분야 전문가를 초청해 시 관광 관련 직원과 함께, 남원시의 관광환경과 관광정책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현재 관광과장은 “관광객이 만족할 만한 남원여행이 되기 위한 사업들에 대하여 많은 고민을 하고 있는데, 국가정책을 이해하고 우리가 가진 자원을 대해 다시 되돌아보게 됐다”며 “이를 관광으로 집약 시킬 수 있는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뜻깊은 자리로 관광발전의 토대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