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인터넷 통해 3300주 제공
장수군이 장수사과를 널리 알리고, 도시민에게 고향에 대한 향수와 농촌현장체험 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03년부터 벌이고 있는 2006년도 사과나무 인터넷분양을 내년 1월3일부터 2월18일까지 실시한다.
장수읍 개정리 사과시험포에서 관리하고 있는 사과나무 분양 품종은 홍로, 만월, 명월, 하니, 앙림, 후지 등 6개 품종으로 총 3300주를 분양하며, 한 명이 한 품종당 2주까지 분양받을 수 있다.
분양신청은 온라인 상에서만 가능하며, 신청방법은 장수사과시험포 인터넷사이트(www.mvapple.go.kr)에 접속, 회원가입 후 ‘사과나무 분양받기’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장수사과 사이버팜 분양회원이 되면 사이버 공간을 통해 내 사과나무의 생육과정과 사과에 대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주말이면 가족과 함께 사과꽃 솎기, 열매솎기, 사과꽃축제, 사과수확체험 등에 참여할 수 있다.
사과수확체험은 사과시험포에서 품종에 맞는 수확적기를 판단하여 피분양자에게 미리 알려주면 사과시험포를 방문하여 직접 수확함을 원칙으로 하며, 1주당 20㎏을 최저수량으로 정하고 이 기준량에 미달하면 동품종의 사과로 수량을 보전해 준다.
한편, 전년도에 실시한 ‘장수사과 사이버팜’ 분양에는 도시민 1만5000여명이 참여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