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이 양질의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민원시책을 추진하고 있어 주민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군은 매월 친절교육을 실시해 투철한 봉사정신과 공손한 자세를 몸에 익혀 민원인을 내 가족처럼 대하도록 하고 민원실은 군민들의 불편을 해결하는 장소뿐만 아니라 편안한 쉼터로 자리 잡고 있다.
또 민원 구비서류로 제출하던 토지대장 등 24종의 제증명 서류를 행정정보 공동이용으로 처리 민원 구비서류 대상에서 제외하였으며 산서, 장계면사무소에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에 부동산등기부 발급 서비스를 실시하여 주민들의 시간적, 경제적 부담을 줄일 수 있게 되었다.
특히 민원실에는 자동혈압계, 휴대폰 충전기, 도서열람실 운영 등 편의시설을 갖추고, 민원실 직원들이 국산차를 제공하는 등 고객감동 민원행정을 몸소 실천하고 있다.
김인곤 민원과장은 “민원실은 기관의 얼굴이라고 생각하고, 민원인의 입장에서 모든 것을 처리하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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