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진 백순상·완주 신일섭·고창 류선문·진안 백용기·장수 주강식
경찰청이 19일 총경급 298명에 대한 보직인사를 단행한 가운데 도내에서는 전주덕진서장에 백순상 대전청 청문감사단당관, 완주서장에 신일섭 전북청 생활안전과장, 고창서장에 류선문 전북청 청문감사담당관, 진안서장에 백용기 대전청 보안과장, 장수서장에 주강식 전북청 보안과장 등 모두 15명이 자리를 옮겼다.
또 전북청 청문감사담당당관에 황종택 진안서장, 생활안전과장에 김영일 고창서장, 경비교통과장에 정지용 장수서장, 정보과장에 이강수 전주덕진서장이 임명됐다.
이번 인사는 당초 향피제도에 따라 도내에서 3년 이상 근무한 고참급 총경들이 타지역으로 대거 전출될 것으로 예상됐으나 양희기 전북청 경비교통과장이 전남 장성서장으로 자리를 옮기는데 그쳤다. 또 공석이 된 전북청 보안과장은 직무대리 체제로 운영될 것으로 보인다.
전북청 경무과 교육중이던 이상기 총경은 전남청 청문감사담당관으로 자리를 옮겼으며, 이상선 전북청 정보과장과 김명중 완주서장은 계급 정년에 따라 전북청 경무과 대기에 들어갔다. 올해 총경으로 승진한 강윤경 전북청 강력계장과 강황수 전북청 인사계장은 전북청 경무과 교육을 받는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