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구활동·그룹별 협동학습 모델 제시
전라고등학교(교장 서정모) 이강대 수석교사가 24일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탐구활동과 그룹별 협동학습이 결합된 모형의 공개수업을 20여명의 동료교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다.
이날 수업은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둔 학생들의 사고력을 키워주기 위해 학생들이 문학작품에 대한 개인 탐구과정과 그룹 토론을 거쳐 내린 평가 내용을 조별로 발표하고, 이 수석교사가 미흡한 점을 보완해 주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동료 교사들은 "문학수업에 학생의 탐구활동과 협동학습을 결합한 이번 수업 모델은 학생의 사고력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평가했다.
이 수석교사는 "작은 경험이지만 수업기법이나 학습지도, 학급경영, 진로지도 자료 등을 공유하기 위해 매주 한 번씩 자율연수 자료를 만들어서 모든 선생님들과 공유하고 있다"며 "앞으로 다양한 수업모델을 개발해 후배교사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이날 첫 공개수업을 마친 이 수석교사는 오는 5월에는 전북 e논술을 활용한 통합논술 주제별 팀티칭 수업을, 6월에는 토론학습모형을 공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