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NIE] 학생글

가을 풍경(정윤미 무주 설천초교 6)

 

저녁 노을은 파란하늘을

 

빨갛게 물들이고

 

가을산은 노랗게 빨갛게

 

염색을 하네

 

저 들녘의 벼는 노랗게 익어

 

 

고개를 숙이고

 

길가의 코스모스는

 

한들한들 춤을 추네

 

▲ 나준 교사

 

자신의 생활 주변에서 글감을 찾아 자신의 이야기를 시로 표현한 것은 훌륭한 시 쓰기의 시작입니다. 저녁 노을과 파란 하늘, 가을산, 들녘의 익는 노란 벼, 길가의 코스모스 등 하교길에서 매일 보는 풍경을 다양한 감각 효과를 살려 시로 표현했습니다.

 

오솔길(박수진 무주 설천초교 6)

 

 

오솔길을 걷다가

 

나무 옆에서 지저귀는 새들을

 

반갑다는 듯 바라보고

 

오솔길을 걷다가

 

나무위에서 재주 부리는 다람쥐를

 

오랜만이라는 듯 바라보고

 

 

오솔길을 걷다가

 

마음속 옛 단짝 친구를

 

보고 싶다는 듯 바라본다

 

▲ 나준 교사

 

친구와 함께 산책을 하다 느낀 점을 동시로 표현하였습니다. 수진 학생은 오솔길에서 지저귀는 새, 재주 부리는 다람쥐를 보며 전학을 간 옛 단짝 친구를 떠올리고 있습니다. 새와 다람쥐에게 옛 친구에 대한 그림움을 감정을 투영하여 잘 표현 하였습니다.

 

기 죽는 나(신유정 무주중앙초교 6)

 

언제 어디서나 기 죽지 않는 나

 

항상 웃는 얼굴인데

 

기 죽을 때가 있다.

 

엄마가 혼내실 때

 

'매 가지고 와'

 

하고 외치실 때

 

고개를 푹 숙이고

 

눈동자는 아래로 쏠리면서

 

기가 팍 죽는다.

 

▲ 강다정 교사

 

어느 집에서나 볼 수 있는 풍경을 한 편의 시에 잘 담아냈습니다. 사랑의 매를 드시는 엄마의 얼굴은 무섭지만 마음에는 사랑이 가득 담겨져 있을 겁니다.

 

도마뱀(윤소희 무주중앙초교 4)

 

집에 가는 길

 

샛길을 지나오는

 

순간

 

스르륵!

 

뮌가가 지나갔다.

 

고개를 내밀어 봤더니

 

꼬리를 채찍 휘두르듯 한다.

 

나는

 

무서운 사람 아닌데

 

▲ 강다정 교사

 

소희가 본 한 마리의 도마뱀을 재미있는 동시로 잘 표현했습니다. 처음 도마뱀을 보았을 때의 느낌을 '스르륵'처럼 소리나는 말을 이용해서 잘 나타냈습니다. 3연의 내용 중 도마뱀의 마음을 상상해서 표현한 부분이 돋보입니다.

 

전북일보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건설·부동산전북 상업용 부동산, 임대 정체에 수익률도 전국 하위권

경제김민호 엠에이치소프트 대표 “우리는 지금 인공지능의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경제일반국립식량과학원, 국가 연구실 허브‘로 지정

정치일반요람부터 무덤까지…전북형 복지·의료 혁신 속도

정치일반국회서 발로 뛰는 김관영 지사...“새만금·AI·문화 인프라, 국가가 함께 책임져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