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06 06:17 (Thu)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교육 chevron_right 교육일반
일반기사

[NIE] 세계의 어린이날

유난히 더운 봄입니다. 똑같이 빨간 가방을 메고 소풍나온 '꼬꼬마' 유치원생들도 금세 지쳐버렸습니다. 어느새 꺄르르 웃음도 사라지고 축 쳐진 어깨로 계단에 앉아 쉬는 뒷모습을 보니 괜히 등을 토닥여 주고 싶은, 그런 나른한 봄날입니다. 추성수(chss78@jjan.kr)

▲일본 : 일본은 3월 3일에는 여자 아이를 위한 '히나마츠리', 5월 5일에는 남자 아이를 위한 '코도모노히' 이렇게 두 번의 행사를 치른답니다.

 

▲중국 : 중국의 어린이날은 6월 1일로 아동절(아동의 날)이라고 부른답니다.

 

▲미국: 미국은 어린이날이 따로 없습니다. 하지만 '1년 365일이 어린이날'이라고 할 정도로 평소 어린이들을 배려해준다고 합니다.

 

▲인도 : 인도는 11월 14일이 어린이날입니다. 인도 최초 '네루'수상의 생일을 기념해 같은 날로 지낸다고 합니다. 네루 수상은 어린이들을 사랑했으며, 인도의 독립을 위해 힘쓴 인물입니다. 인도의 어린이날은 공휴일은 아니지만 학교에서는 어린이날 축하 행사가 열린다고 합니다.

 

▲터키 : 터키의 어린이날은 4월 23일입니다. 이날은 아타튀르크(터키의 국부) 공화국 수립일이기도 하며 공휴일로 지냅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북일보 desk@jjan.kr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