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3D 영상으로 보는 뮤지컬 등장

3D 입체 영상으로 관람하는 뮤지컬이 국내에 등장했다.

 

SK플래닛은 다음 달 중순께 전국 주요 3D 영화관에서 프랑스 뮤지컬 '모차르트락 오페라'의 공연 실황을 상영한다고 16일 밝혔다.

 

'모차르트 락 오페라'는 2009년 9월 프랑스 파리에서 초연된 뮤지컬로 모차르트의 비극적 러브스토리, 살리에리와 펼쳤던 숙명의 대결 등을 클래식과 록, 팝 선율에 담아낸 대작.영화 '라비앙 로즈'에서 메가폰을 잡았던 올리비에 다한 감독의 첫번째 뮤지컬 연출작으로도 눈길을 끌었다.

 

국내에서 상영되는 3D 영상은 지난해 12월 4천500석 규모인 '팔래 데 스포르 드파리' 극장의 공연 실황을 찍은 것으로, 입체 영상 촬영 기술을 도입해 무대 위 배우들의 연기 장면을 생생하게 담아냈다.

 

SK플래닛 관계자는 "뮤지컬 공연장에서는 정해진 앵글에서 무대를 바라봐야 하는 반면 영상에서는 배우들의 땀방울이나 무대 장치 구석구석까지 살펴볼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오페라나 팝 공연은 3D 영상으로 제작되는 사례가 많지만 뮤지컬로는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드문 일"이라며 "'모차르트 락 오페라' 영상도 세계에서 처음으로 한국에서 개봉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SK플래닛은 다음 달 초 배급 시사회를 거쳐 상영관을 확정지을 계획이다.

 

티켓은 일반 3D 영화보다 8천원 가량 비싼 2만원으로 책정됐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자치·의회“단체장 도전”…전북도청 간부공직자들도 ‘선거 러시’

자치·의회전용태 전북도의원, 공공의료 안정운영 위한 진안의료원 재정지원 법제화 촉구

사건·사고금은방서 금팔찌 훔쳐 달아난 20대 2명 검거

정치일반플랜B도 멈춘 450억 '새만금 청소년센터'...‘치유·힐링캠프’로 활용 필요

정치일반“결혼, 자연 속에서 공공과 함께”…전북도, 새로운 결혼문화 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