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07 23:40 (Fri)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JJANiTV chevron_right 전북일보 동영상
일반기사

지방행정연수원 착공식

〈앵커 멘트〉 지방행정연수원이 수원에서 전주로 이전합니다.

오늘 기공식을 가졌는데요. 이달 중순부터는 아파트 분양도 본격화됩니다.

전북혁신도시 조성 소식, 은수정기자가 전합니다.

〈리포트〉 해마다 15만명의 공무원들이 찾는 지방행정연수원이 오늘 첫 삽을 떴습니다.

지방행정연수원은 1700억원을 들여 18만㎡부지에 2013년 2월까지 건물을 짓습니다.

〈녹취= 김종해 지방행정연수원장〉 "1년 단위로 치면 15만정도 되는 분들이 교육을 받는데요. 경제적 효과가 75억정도 됩니다.

전북도의 문화적 경제적 가치를 전국에 파급하고, 전국에 홍보한다는 게"(끝)   지방행정연수원까지 포함해 전북혁신도시로 이전할 12개 기관 중 7곳이 공사를 시작했습니다.

나머지 5곳은 현재 설계중이고, 늦어도 내년 10월까지는 착공할 계획입니다.

부지조성과 기반시설도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한국토지주택공사와 전북개발공사가 진행하고 있는 부지 조성은 현재 공정률이 66% 수준입니다.

진입도로와 상수도공사도 60%대의 진척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부지 분양률은 전국 혁신도시중 최고 수준인 91%에 달하고 있습니다.

〈녹취= 김종엽 전북혁신도시 추진단장〉 "부지조성은 내년 말까지 다 끝내고요. 착공은 올해 7개 기관을 마치고, 내년까지 11개 기관 전부 착공식을 마치면 2014년까지 이전기관의 모든 입주가 완료되겠습니다.

"(끝)   이달 중순에는 한국토지주택공사가 혁신도시내 아파트를 첫 분양합니다.

민간건설사 아파트분양도 잇따를 전망입니다.

그러나 정부가 내년 예산에 전북혁신도시로 이전하는 국가기관 부지매입비용 3200억원을 반영하지 않아 걸림돌로 작용할 우려가 있습니다.

또 한국토지주택공사 경남이전과 관련한 정부의 후속책도 해결되지 않고 있습니다.

전북일보 은수정입니다.

취재/편집 이강민 기자.

/이강민 기자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은수정 eunsj@jjan.kr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