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교육청이 2013학년도 대입 수시·정시 지원전략 강화를 위한 입시 설명회를 잇달아 갖는다.
도교육청은 21일 오후 2시 전북도청 공연장에서 학생, 학부모, 교사 등 1천300여명을 대상으로 서울대 입시정보 설명회를 연다고 19일 밝혔다.
설명회에는 서울대 함인숙 수석 입학전형위원 등 입학전형실 관계자가 나와 서울대 수시·정시 입학전형 및 주요 변동사항, 입학사정관제 전형 지원전략을 소개한다.
설명회 후에는 질의응답도 받아 서울대 입시에 대한 궁금증과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어 다음 달 19일 전북교육문화회관에서 2013학년도 대입 지원전략 설명회가 열린다.
설명회에는 한국대학교육협의회와 도내 대표강사 등이 초청돼 대입 수시 결과분석을 통한 맞춤형 진학지도 방안을 모색, 수시 입학전형 주요 변동사항, 지원전략을 설명한다. 입학사정관전형 지원 전략과 서류작성 요령 등도 안내한다.
6월16일에는 전북도청 공연장에서 대입 입학사정관 전형 박람회가 열린다.
7월14일에는 전북교육문화회관에서 수도권 주요대학(연세대·고려대) 입시정보설명회가 마련돼 있다.
9월 중에는 대입 수시지원 전략 입시설명회가 열리는 등 매월 한 차례씩 입시 설명회가 이어진다.
도교육청 채선영 장학사는 "입시설명회를 통해 수험생, 학부모, 교사들이 수시·정시·입학사정관제 등 대입 지원 전략을 세우는 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