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퇴직교원 포상 추천대상자 도교육청 홈피에 사전 공개

전북도교육청은 2013년 8월 말 퇴직교원 정부포상 추천대상자를 홈페이지에 사전 공개하고 여론 수렴에 들어간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추천대상자는 총 363명(초등 198명, 중등 165명)으로 재직기간에 따라 황조·홍조·녹조·옥조근정훈장, 근정 포장, 대통령 표창, 국무총리 표창, 장관 표창 등의 훈포장을 받게 된다.

 

도교육청은 추천대상자의 사전 공개를 통해 부적격대상자를 걸러낼 계획이며 추천대상자에 대한 의견이 있을 경우 19일까지 이메일(초등 ijjujjuba @jbedu.kr, 중등 lilypo em@jbe du.kr)을 통해 의견을 제출하면 된다.

 

퇴직교원 정부포상은 장기간의 재직 중 직무를 성실히 수행해 국가발전에 기여하고 공사생활에 흠결 없이 퇴직하는 교육공무원 및 사립학교 교원을 대상으로 한다.

 

정년퇴직과 명예퇴직, 기타·의원면직 또는 사망퇴직 교육공무원을 대상으로 하며 재직 중 징계 또는 불문(경고)처분을 받은 자, 징계절차 진행 중인 자 또는 형사사건으로 기소 중인 자, 재직 중 벌금형이상의 형사처분을 받은 자, 퇴직공무원 포상을 이미 받은 자로서 복직 등을 한 자, 특수경력직공무원 중 선거에 의해 취임하는 공무원 등은 추천이 제외된다.

 

도교육청은 사전 여론 수렴 후 공적심의를 통해 포상 인원과 추천대상자를 최종 결정한다.

최명국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오피니언[사설] 진안고원산림치유원, 콘텐츠 차별화 전략을

오피니언[사설] 자치단체 장애인 의무고용 시범 보여라

오피니언[오목대] 활동적 노년(액티브 시니어)

오피니언[청춘예찬] 그땐 그게 전부였다 – 정신건강편

오피니언[금요칼럼]선호투표제가 대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