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혜영 국립군산대 16대 교수평의회 의장(간호학부 교수)이 최근 취임했다.
조혜영 의장은 취임사를 통해 “변화와 혁신의 과정 속에서도 교수 본연의 업무인 연구, 교육, 봉사 활동이 존중되고 보호받을 수 있도록 귀 기울이고 잘 전달하는 교수평의회 역할에 충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학내 구성원들의 민주적 의견 수렴 절차를 통해 시행되어야 하는 사안들에 대해서는 비판적 시각을 유지하되, 우리 대학의 지속 가능한 미래가 보장되고, 대학 발전과 구성원 상생 원칙이 지켜지는 선에서 대학 본부와 협력 관계를 이루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16대 교수평의회는 대학 및 대학부, 여교수회 등에서 선출 및 추천된 28명으로 구성됐으며, 의장단과 3개 전문위원회를 두고 있다.
의장단은 의장 조혜영 교수를 비롯해 상임부의장 정초영 교수(해양수산공공인재학과), 부의장 김정숙 교수(미술학과), 사무처장 지광운 교수(법행정경찰학부)이다.
전문위원장으로는 교무학생위원장 강경아 교수(간호학부), 기획재정위원장 이호 교수(경영학부), 인권복지위원장 김인호 교수(토목공학과)가 각각 선임됐다.
16대 교수평의회 임기는 2026년 3월 24일까지 이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