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한국전통문화전당 8월 상시행사 '제기 투호 핫스팟' 운영

31일까지 상시 운영… 현장예약제로 참여 가능

image
우리 놀이 체험행사 '제기 투호 핫스팟' 포스터/사진=한국전통문화전당 제공 

한국전통문화전당(원장 김도영)이 폐신문지를 활용해 놀이도구를 만들어 보는 우리 놀이 체험행사 '제기투호 핫스팟'을 31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매일 사람들에게 읽히고 버려지는 폐신문지를 새활용해 놀이도구로 만들어 보는 체험이다. 

폐신문지로 제기를 만들어 제기차기, 협동제기 등 다양한 제기놀이를 배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와 함께 전통놀이에 현대화를 접목해 △탁구공 투호 △사방 투호 등의 미션형 체험과 △추억의 뽑기 △컬러링 손거울 기념품 만들기 등의 이벤트를 함께 진행해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행사는 전당에서 구축한 우리 놀이 체험공간 <놀이, 집>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상시 운영한다. 

체험 행사는 현장 예약제로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놀이,집 (281-1546)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전당에서 운영하는 <놀이, 집>은 누구나 자유롭게 우리 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고누, 쌍륙, 칠교 등 다양한 놀이와 함께 현대화 놀이도구인 보드게임 등도 상시로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안성덕 시인의 ‘풍경’] 모래톱이 자라는 달

전북현대[CHAMP10N DAY] ④미리보는 전북현대 클럽 뮤지엄

사건·사고경찰, ‘전 주지 횡령 의혹’ 금산사 압수수색

정치일반‘이춘석 빈 자리’ 민주당 익산갑 위원장 누가 될까

경제일반"전북 농수축산물 다 모였다"… 도농 상생 한마당 '신토불이 대잔치' 개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