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생활] 겨울철 핸드케어 가이드



겨울철 차갑고 거칠어진 손.  손은 항상 자외선, 공해는 물론 상처 입을 수 있는 위험에까지 무방비로 노출돼 있다.  특히 요즘처럼 추운 겨울철엔 메마르고 거칠어져 더욱 주의가 요구된다.

 

다른 부분의 피부 보다 더 거칠고 노화된 손을 뽀얗고 매끄럽게 가꾸는 방법을 알아본다.

 


손 전용 크림을 바른다

 

외부환경으로부터 손을 최대한 보호하기 위해서는 물이 닿는 일을 할 때는 반드시 고무장갑을, 차가운 바람을 막기 위해서는 장갑을 꼭 끼도록 한다. 특히 물은 피부로부터 수분을 빼앗아 가기 때문에 손을 씻을 때 마다 손 전용 크림을 발라주어야 한다.

 

보통 얼굴에 바르는 스킨로션이나 토닉을 바르는 경우가 많은데 각종 위험요소들에 고스란히 노출된 손 피부의 특성을 감안해 손 전용 크림을 바르는 것이 좋다. 손등에 먼저 발라주어야 효과가 더 좋다.

 

쌀뜨물을 이용한 미백

 

세면대에 쌀뜨물 2분의 1과 오일을 2∼3방울 넣고 잘 섞은 후 손 전체를 여러 번 마사지하듯 씻어낸 후 맑은 물로 헹구면 손이 더욱 뽀얗게 된다.

 

마사지로 매끄럽게

 

마사지로 근육을 풀어주면 혈액순환이 원활해져 손가락 끝까지 영양공급이 잘 이뤄진다. 핸드크림을 손 전체에 골고루 바른 후 한쪽 손 끝으로 다른쪽 손가락을 눌러주며 지압하듯 마사지한다. 이렇게 열 손가락의 손톱 끝을 차례대로 하나씩 자근자근 눌러준다.

 

그 다음 엄지손가락으로 손등을 군데군데 눌러주며 마사지하고 엄지손가락과 검지손가락의 움푹 파인 부분을 여러 번 꼭꼭 눌러준다. 양손을 깍지끼워 놀러주듯 손가락 사이사이를 마사지한다. 마사지가 끝난 후에는 화장솜으로 여분의 유분기를 닦아낸다.

 

거칠어진 손을 위한 긴급대책

 

핸드크림을 손 전체에 바른 후 비닐랩을 10분 정도 씌워둔다. 팩이 끝난 후에는 스팀타월로 보습효과를 높여준다.

 

김남희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김제김제 벽골제 생태농경원 둠벙, 생태습지로 ‘탈바꿈’

사건·사고전주 서신동 다가구 주택서 불⋯4700만 원 피해

사회일반철도노조 오늘 총파업 유보…모든 열차 정상 운행

정읍장기철 김대중재단 정읍지부장, 내년도 정읍시장선거 출마 선언

정읍안수용 민주당 먹사니즘 정읍대표, 정읍시장 선거 출사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