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05 11:36 (Wed)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문화 chevron_right 방송·연예
일반기사

'꽃남' O.S.T도 음악차트 장악

KBS 2TV '꽃보다 남자'가 19일 방송에서 시청률25%에 육박한 가운데 드라마 삽입곡도 각종 음악차트에서 동반 상승세를 보였다.

 

20일 KTF 도시락에 따르면 주간랭킹(12~18일) 10위권에 '꽃보다 남자'의 O.S.T 곡 3곡이 진입했다. 이들 곡은 주인공 김현중이 속한 남성그룹 SS501, 김준이 멤버인 남성그룹 티맥스 등이 노래했다.

 

이 차트에서 SS501의 '내 머리가 나빠서'는 지난 주에 비해 무려 29계단 뛰어 3위, 티맥스가 부른 '파라다이스'는 지난 주에 비해 36계단 상승해 4위를 차지했다.

 

7위에 오른 남성그룹 썸데이의 '알고있나요'도 러브 테마곡으로 쓰이며 지난 주에 비해 31계단 뛰어올랐다.

 

또 20일 현재 싸이월드 뮤직 실시간차트에서는 3위 '내 머리가 나빠서', 4위 남성그룹 샤이니의 '스탠드 바이 미(Stand By Me)', 5위 '알고있나요', 6위 애슐리의 '러키(Lucky)', 7위 '파라다이스' 등 '꽃보다 남자' O.S.T 곡이 10위권에 무려 5곡이나 진입했다.

 

온라인의 뜨거운 반응은 오프라인에서도 감지되고 있다.

 

'꽃보다 남자'의 O.S.T를 유통하는 도레미미디어의 이창학 상무는 "이밖에도 나무자전거, 서진영 등이 O.S.T에서 노래를 불렀다"며 "21일 발매될 O.S.T의 첫 주문 물량이 3만장에 달하며 계속해서 주문이 늘고있다. 음반 시장이 불황인데다, 최근 O.

 

S.T로 성공한 사례가 드물어 이런 반응에 무척 흥분된다"고 밝혔다.

 

한 가요 관계자는 "음악의 수준이 높다기보다 노래가 영상과 잘 묻어나 시너지 효과를 일으킨 듯하다"며 "특히 SS501, 샤이니, 티맥스 등 여성 팬층이 두터운 인기아이돌 그룹의 영향력도 작용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문화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