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06 03:07 (Thu)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교육 chevron_right 교육일반
일반기사

[교육] 김제고 비보이 댄스동아리 'NC 크루' 학생들

학생들 스스로 노래 선곡·안무…새로운 기술 연마 구슬땀..경연대회 대상 수상도

김제고 비보이 댄스 동아리 'NC 크루' 학생들이 김제시가 주관한 '승용차 없는날' 개막 행사에 초청돼 공연을 펼치고 있다. (desk@jjan.kr)

길거리 문화에서 요즘 전 세계 최고 아이콘으로 자리잡은 비보이(B-boy).

 

매주 화요일 오후 3시면 흥겨운 음악이 흐르는 동아리실에 아이들이 서서히 모여들기 시작한다.

 

하나 둘... 각자 스트레칭과 몸 풀기 워밍업으로 준비운동 하고, 노래 선곡하고..., 모두의 에너지가 모아지는 시간이다.

 

지난 2009년 만들어진 김제고등학교 비보이(B-boy) 댄스동아리 'NC 크루'. NC 크루는 학생들의 자율적이고 능동적인 역량을 발휘하게 하고, 동아리 활동을 통해 청소년 문화를 창출함과 동시 건전한 인성형성을 목적으로 만들어졌다.

 

3학년 2명, 2학년 5명, 1학년 4명 등 총 11명으로 구성된 'NC 크루'는 매주 화요일 7교시와 토요일 동아리 활동시간을 활용하여 작품을 구상하고 노래 선곡에서 의상준비, 안무까지 본인들 스스로가 모든 걸 준비한다.

 

음악에 몸을 맡겨 리듬을 타고 새로운 기술을 배워가는 시간들이 힘들기도 하지만, 그 보다는 즐거움이 더 크기에 그 시간 만큼은 최선을 다한다.

 

김제고 비보이 댄스 동아리 'NC 크루'의 평생학습 한마당 행사 공연 모습. (desk@jjan.kr)

 

동작 하나 하나가 내 것이 되기까지 수 많은 연습시간이 있어야 하고, 파워풀한 기술과 절제된 몸 동작들을 표현해 내다보면 몸에는 여기저기 영광의 상처들로 가득하다. 그렇지만 이들은 즐겁기만 하다.

 

이민환 지도교사는 "모든 동작 및 노래선곡, 안무, 동아리 운용 등 모든 걸 동아리 회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학생 스스로 해결하고 있다"면서 "자부심과 자긍심이 대단하다"고 귀띔했다.

 

초보로 시작한 지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이젠 제법 전문 댄서 못지 않은 수준까지 갖춘 학생들은 그저 춤이 좋아 모인 춤꾼들로, 연습시간 내내 기술을 배우고 익히기를 게을리 하지 않아 몸은 항상 땀으로 범벅이다.

 

처음의 쑥스러움과 어색함이 언제 그랬냐는 듯 동작 하나 하나가 내 것이 되고, 그러면서 차츰 작품의 완성도가 높아지고 고난이도 기술이 완성됐을 때 느끼는 뿌듯함은 그들만이 공유할 수 있는 즐거운 미션이 되고 있다.

 

이제 3년째를 맞이한 비보이 댄스동아리 'NC 크루'는 여기 저기 각종 대회며 행사에 부름을 받고 있다. 밉지만 밉지가 않은 부름이다.

 

2009년 청소년 문화존공연 3회를 비롯 전라예술제에 참가해 우수한 성적을 거뒀고, 2010년에는 김제시 동아리 경연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또한 '승용차 없는날' 개막 행사에 초청돼 공연을 실시, 많은 시민들로 부터 우뢰와 같은 박수갈채를 받았다.

 

"동아리 활동 때문에 학교생활이 더 즐겁고 선생님, 친구들과 결속력 또한 더 단단해 지는 것 같아 매우 만족하고 있다"는 김익회(3년)군은 앞으로 진로를 비보이 댄스로 정해 놓고 있다.

 

이민환 지도교사는 "우리 비보이 댄스동아리인 'NC 크루'가 청소년들의 건전한 인성형성과 자율적 역량이 발휘되는 즐거운 동아리로 거듭나길 바란다"면서 "올해로 3년째를 맞고 있지만 앞으로도 계속 전통을 이어가며 역량을 발휘하는 전통있는 동아리로 자리매김하길 진심으로 기원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대우 dwchoi@jjan.kr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