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정읍시, 전통상업 점포 육성 등 우수시책 7건 선정

전문가 초청 시책발굴 토론회

정읍시는 지난 6일 전문가 초청 신규시책 발굴 토론회를 갖고 △내장산 오토캠핑장 조성 △전통상업 점포 발굴 육성 등 모두 7건을 우수시책으로 선정했다.

 

선정된 시책은 타당성 등 면밀한 검토를 거쳐 국가예산 확보를 위한 중장기 계획 반영 및 행정절차 이행 등 시책화를 위해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이날 토론회에는 정읍시 미래전략자문단, 전북발전연구원, 대학교수 등 13명의 분야별 전문가와 공무원이 패널로 참여했다.

 

패널들은 전직원을 대상으로 시책발굴을 실시한 후 팀별 토론회를 거쳐 올라온 148건의 시책 중 단계별 심사를 거쳐 선정된 20건의 시책을 중심으로 문제점과 대안 등을 제시하며 토론을 벌였다.

 

특히 전통점포를 발굴·육성하여 정읍경제사를 한눈에 알 수 있고 나아가 문화상품으로 개발하여 샘골시장을 관광자원화 하는 게 바람직하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임장훈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경제김민호 엠에이치소프트 대표 “우리는 지금 인공지능의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경제일반국립식량과학원, 국가 연구실 허브‘로 지정

정치일반요람부터 무덤까지…전북형 복지·의료 혁신 속도

정치일반국회서 발로 뛰는 김관영 지사...“새만금·AI·문화 인프라, 국가가 함께 책임져야”

익산이리역 폭발사고 48주기, 소년의 눈으로 익산을 되짚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