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12 20:13 (Wed)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경제 chevron_right 산업·기업
일반기사

아우디 고성능·고품격 SUV 출시

전주 전시장 중산 모터스서 'SQ5' 신차 발표회

▲ 지난 13일 아우디 공식딜러 전주 전시장 중산 모터스에서 열린 '아우디 SQ5' 신차 발표회에서 참석자들이 차를 둘러보고 있다.
아우디코리아는 지난 13일 아우디 공식딜러 전주 전시장 중산 모터스에서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Q5의 고성능 버전인 '아우디 SQ5' 신차 발표회를 개최했다.

 

SQ5는 아우디의 고성능 버전인 S 시리즈 가운데 디젤 엔진을 단 첫 번째 모델이다. SQ5는 최고 출력 313마력, 최대토크 66.3kg·m의 힘을 발휘하는 3.0 TDI 바이 터보차저 엔진을 탑재했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걸리는 시간은 단 5.1초에 불과하다. 스포츠카에 버금가는 주행성능을 자랑하면서도 연비는 11.9㎞/ℓ(복합연비 기준)에 달해 고효율을 달성했다. 또 적재공간이 540리터이며 뒷좌석을 접을 때에는 최장 170㎝, 최대 1560리터까지 공간이 확장되는 등 SUV 차량으로 실용성도 뛰어나다. SQ5에는 8단 팁트로닉 자동변속기와 풀타임 사륜구동 시스템 콰트로(Quattro)가 적용됐다.

 

21인치 대형 알로이 휠, S 배지가 달린 블랙 브레이크 캘리퍼 등은 일반 모델과 차별화된 고성능 S 모델임을 강조해 준다. SQ5의 판매가격은 8650만원(부가세포함)이다.

 

요하네스 타머 아우디코리아 사장은 "SQ5는 아우디 레이싱 디젤 엔진 기술이 그대로 담겨 있는 고성능, 고효율, 고품격 SUV 모델이면서도 일상생활에 적합한 가장 이상적인 고성능 차량"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한 "르망 24시 레이스에서 아우디는 디젤 엔진이 연료를 적게 쓰면서 가장 빠르게 멀리 갈 수 있다는 사실을 입증했다"며 "SQ5는 아우디 레이싱 디젤 엔진 기술이 그대로 담겨있는 고성능, 고효율, 고품격 SUV 모델"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나네 nane01@jjan.kr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경제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