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09 02:42 (Sun)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문화 chevron_right 문학·출판
일반기사

여름방학 도서관서 꿈 키워요

완주군 여름독서 교실 운영

▲ 완주군립 둔산영어도서관 1층에서 열린 '영어독서캠프'에 참가한 초등생들이 원어민강사의 수업을 듣고 있다.

완주군은 여름방학을 맞아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완주군립도서관과 작은도서관별로 여름독서교실을 운영한다.

 

신청사 옆에 위치한 완주군립 중앙도서관은 12일부터 14일까지 3일 동안 '다 같이 돌자 직업 한바퀴'란 주제로 과거·현재·미래의 직업과 특이하고 다양한 직업의 세계를 알아보고 꿈을 이룬 세계의 인물 소개와 나의 꿈을 발표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꿈을 이룬 사람들의 직업 이야기 시간엔 JTV 전주방송 FM 제작팀 프로듀서이자 JTV 아트 스페이스 정혜강 원장을 초청해 특강을 진행한다.

 

또 1일부터 14일까지 구이 모악·이서 배꽃뜰·상관 기찻길·소양 철쭉·화산 화산골·경천 경천애인 작은도서관은 도서관별로 이틀씩 직업 세계애 대한 프로그램을 각각 운영한다.

 

6월 개관한 완주군립 둔산영어도서관은 영어 특화 도서관이란 특성을 살려 지난 29일부터 5일간 '영어독서캠프'를 운영하고 있다.

 

삼례도서관은 5일부터 3일간 '우리 땅 독도 바로 알기'란 주제로 독도가 가지는 역사적·사회적 의미를 알아보는 시간을 마련했고, 고산도서관은 12일부터 3일간 마술 속에 숨어 있는 과학원리를 찾아보고 직접 마술도 배워보는 '책과 함께하는 매직스토리'를 운영한다.

 

완주군은 또 청소년과 학부모를 위한 '진로·비전 워크숍'을 3일과 17일 두차례에 걸쳐 운영한다.

 

자세한 일정과 시간은 완주군 도서관 홈페이지(http://lib.wanju.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경모 kimkm@jjan.kr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문화섹션